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자경 Apr 26. 2024

배우자를 위한 기도

나는 이해합니다.


 십년전에 사랑했었던 연인에게 버림받고 모욕을 받았었습니다. 시간이 많이 지나 상처는 많이 아물었는데요. 오늘은 버스를 타고 오다가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사랑뿐만이 아니라 우정이라 생각했던 사람들 때문에 힘들었습니다. 영혼이 가난하고 빈곤한 거짓된 사람들을 친구로 삼았었다는 것에 제 안은 망신창이가 되었습니다. 당신은 친구를 잘 고르는 사람입니까? 세월이 흐르면 친구도 변하고 가족들은 나에게 모멸감을 줬습니다. 제 눈은 어느 때보다 요즘에 맑고 선합니다. 당신이 세상과 흐르는 시간 속에서 크고 작게 다치고 힘들고 괴로웠다면, 그래서 타고난 고결한 영혼이 슬펐다면, 나는 당신을 이해합니다.

 오늘은 배우자의 기도를 하고 싶습니다. 누군가 당신이 내 남편이라면 나는 당신을 이해하고 싶고 사랑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내가 그런 것처럼 당신도 나를 이해해주고 사랑해주십시오. 나는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순결하고 싶습니다. 나는 고귀하게 태어났지만 당신이 그랬었던 것처럼 세상의 거친 파도에 허약해졌습니다. 오늘은 명동성당에서 장미 팔찌를 하나 사서 팔에 찼습니다. 이 팔찌가 내 안의 아름다움과 믿음과 사랑과 순수함을 지켜주면 좋겠습니다. 내가 하고 싶은 것은 글쓰는 작가이지만, 무엇이 되고 싶으냐 묻고 싶다면, 나는 아내와 어머니가 되고 싶습니다. 그것은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신분입니다. 누구도 나를 심판할 수 없습니다. 내가 최고 법원이고, 가장 높은 천사의 폭포이며, 당신의 신실한 아내입니다.

 당신을 많이 아는 것은 아니지만 느낄 수 있습니다. 당신은 지식에 해박하지는 않지만, 영성이 있는 사람이어서 나는 당신을 선택했습니다. 당신은 많은 것을 거쳐왔습니다. 내가 그랬던 것처럼.. 우리는 서로의 소유이기에 서로를 믿어야 합니다. 다시 친구를 만들어야 한다면 현명하고 지혜롭기를 바랍니다. 배신은 너무나 아프고 힘든 일입니다. 나는 당신을 이해합니다. 아무나 나와 당신의 테이블에 함께 앉을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기엔 우리는 너무 순수하고 싶은 사람들입니다.

 배우자를 기다리며 나는 체력이 많이 약해졌습니다. 사랑은 영원하다지만 나는 내 수명을 십년에서 이십년 사이로 예감하고 있습니다. 그 안에 아기도 낳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기르고 싶습니다. 나는 예전 연인에게 버려져 한번 죽었다 살아났기 때문에 오늘날에는 매사에 무던합니다. 강해진 것은 아닙니다. 여전히 연약한데요. 그래도 결혼을 하게 되고 누군가의 아내가 되어 사랑받게 된다면 그것은 진실된 행복일 것입니다.

 당신은 충분히 늦었지만 원망하지 않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자경 씀.

작가의 이전글 오늘 내 작업테이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