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3천원으로 떠나는 국내외 한국사 여행, 함께 하실래요?
한국의 멋을 담은 뉴스레터 ‘나만의 한국사 편지’ 시즌 3를 시작합니다. 이번에도 월 2회, 두 개의 시리즈가 번갈아 연재됩니다.
1) 서브웨이 오딧세이
매달 둘째주 화요일 지하철역 근처 가보면 좋을 역사적 장소에 얽힌 이야기를 합니다. 주변 한국의 맛과 멋이 담긴 공간과 전시, 맛집도 함께 소개합니다. 첫 두 달은 4호선 명동역, 5호선 아차산 역에 정차합니다.
2) 한국사 에어라인
매달 넷째주 화요일 다른 나라에 있는 우리 문화재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첫 두 달은 광개토대왕릉비, 일본의 백제 불상을 보러 중국과 일본에 착륙합니다.
*연간 구독 특전 (~2/13)
나만의 한국사 편지 시즌 3 연간 구독자분들께는 10% 할인 (36,000원 → 32,400원) + 2만원 상당의 현장 답사 1회 무료 참석권을 드립니다.
*계좌이체 구독은 연구독만 가능합니다. nara_name@naver.com으로 신청 및 문의 메일 보내주세요.
*시즌 3의 첫 편지는 2월 14일에 발송합니다.
✉️ 보내는 사람들
・ 역사학자 조경철 2003년부터 연세대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역사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나만의 한국사>, <백제 불교사 연구> 등을 썼으며, 50여 편의 연구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늘 새로운 시각에서 역사를 바라보고자 합니다.
・ 집배원 부(조부용) 매체와 플랫폼에서 영화와 책에 관한 글을 썼습니다. 한국 유물을 탐구하여 콘텐츠로 기획하고, 출판과 웹을 통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백제금동대향로 동물백과>를 출판했습니다.
시즌 1, 2 먼저 읽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