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이마르스 Sep 10. 2024

목 통증 평소에 관리하는 법

<안 움직이는 친구들을 위한 매일 운동 제안 13>

https://www.youtube.com/watch?v=sNQwy2E_lk0

"10초만 따라해보세요" 방치하면 목디스크로 이어지는 목 통증 평소에 관리하는 법 | 재활의학과 전문의 정일영 교수의 빅퀘스천 2부


기본적으로 자세와 운동, 충분한 스트레칭 만으로도 충분히 교정할 수 있다.


잘못된 습관으로 짧아져 있던 앞쪽 근육들을 신전시키고, 뒤쪽 근육을 강화시켜서 자세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저강도의 운동부터 시작한다.


일상을 바뀌지 않으면 증상은 지속된다.


아직 에어컨 없이는 견디기 힘든 끝여름이지만 9월이고 절기상으론 분명 가을이다.

밤에는 제법 선선해서 산책이나 운동하기 점점 좋아지고 있다.


오늘, 중학교 동창들과 <2024 백일 운동 챌린지>를 시작했다.

이렇게 9월 중순쯤 시작하면 중간에 천재지변, 질병 등으로 며칠 차감되어도 크리스마스 즈음 끝나고, 매일 열심히 운동해서 건강을 챙기며 나를 돌보았다는 뿌듯한 마음으로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다.


지난주에 위염이 도져서 약 먹으면서 금주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밤에 작업하면 귀찮아서 자꾸 끼니를 거르게 되어 그런 것 같다. 

세끼 골고루 영양가 있게 잘 챙겨 먹으려고 작업실 냉장고도 채우고, 이왕 잘 먹기로 결심한 김에 오늘부터 삼성 헬스 앱으로 식단 관리를 하기로 했다.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1149274&cid=40942&categoryId=32335


그동안 다이어트와는 약간 거리가 있는 인생을 살아서 칼로리에 신경 써본 적이 없었다.

이번에 새롭게 알게 된 사실들이 많은데, 우리가 말하는 칼로리는 kcal = Cal이고 사실 키로칼로리라는 것, 술과 안주를 안 먹고 (간식은 원래 잘 안 먹는다) 일일 섭취 칼로리를 건강한 음식만으로 채우기란 꽤 힘들다는 것, 그리고 테니스를 한 시간 정도 치면 거의 한 끼만큼의 열량이 소모된다는 것도 알았다. (무서운 운동이었어;;;)


잘 먹고 잘 움직여서 염증을 몰아내고 어서 맥주를 들이부을 수 있는 몸으로 돌아가야지!


오늘의 운동은 테니스~


#운동 #건강관리 #바른자세 #통증감소 #목운동 #목통증 #목디스크 #거북목 #일자목 #스트레칭 #홈트레이닝 #홈트 #식단관리 #칼로리 #매일운동하기 #백일프로젝트 #오운완 #테니스 #체력은실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