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민창 Mar 08. 2020

긍정적인 인생을 사는 방법

행운이 일어나길


살면서 되게 힘들었을 때가 있었습니다.
  주변 좋은 사람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었는데요, A라는 친구는 저에게 정말  도움을 줬던 친구입니다.
어려운 인간관계에 대처하는 , 현명한 직장생활을 하는 방법등에 대해 가르치지 않고 자신의 사례를 들어 말하며 직접 와닿게 해줬어요.

그런데 어떻게 A 그렇게 매번 흔들림 없고 긍정적일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최근에 A 대화를 하며  부분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 어떻게 그렇게 매사에 평안하고 긍정적이야?'

그러자 A 웃으며 얘기하더군요.
'6 전에 내가 서울대입구 근처에  당시에 직장생활에 너무 지치고 힘들어서 매일 울고 짜증만 냈었어. 어둑어둑할  출근해서 어둠이 자욱할  퇴근했으니까.
어디 의지할데도 없었고. 그런데 하루는 퇴근할   앞에 행운1나길 이라고 쓰여져있는  우연히 보게 됐어. 우리  도로명주소였지. 그런데    도로명주소가 왠지 나한테 '행운이 일어나길'이라고 말하는  같더라고. 매번 부정적인 생각만 하면서 씻고 잤었는데,   집에 들어와서는 행운이 일어날 거야라고 생각을 하며 잤어. 그러니까 다음날 너무 개운한거야.  다음날부터는  앞에 붙어있는 행운1나길을 보고 출근하고, 퇴근할때도  행운1나길을 보고 집에 들어갔어.
행운이 일어나길을 되뇌면서 말이야. 그러니까 신기하게 모든   풀리더라. 상황이 바뀐  없었는데 말야.
결국  생각이 바뀌니   풀렸던 거야.'

A 저처럼 힘들고 어려운 시절이 있었지만, 우연히 보게  작은 글귀에서 본인의 마음가짐을 돌아보게  겁니다. 그러자 거짓말처럼 행운이 나타났고, 지금은 누군가에게 뜻밖의 행운을 전달해주는 사람이  거죠.

환경도 정말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마음가짐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무언가를   어떤 마음가짐을 하느냐에 따라  일의 성과나 효율성이 180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지금 우리 일상에서도 우리가 미처 발견하지 못하고 있었던, 희망과 용기를 주는 것들이 있을 거예요.  것들을 보는 눈과 생각을 키운다면 우리 삶이 훨씬  풍족해지리라 믿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희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