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라이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올리브노트 Jan 02. 2019

10분 만에 뚝딱! 한그릇 요리 '대패덮밥'

오늘의 요리는 대패덮밥입니다. 빨리 조리되는 얇은 고기의 장점을 살린 메뉴인데요. 고기를 재우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10~15분밖에 소요되지 않아요. 아이부터 아빠 엄마까지 온 가족이 먹기 좋은 한 그릇 요리랍니다.


◇재료(2인분 기준)

대패 목심 350g, 대파 한 대, 양파 1/2개, 깻잎 5~7장, 달걀노른자 2개, 간장 6숟갈, 맛술 6숟갈, 설탕 2숟갈

1. 재료 준비

대파를 반으로 갈라 큼직하게 썰고 양파와 깻잎은 채 썰어 주세요.


Tip. 대파는 매우면서 단맛이 나는 흰 대와 시원한 파란 부분을 함께 넣어주세요. 대파를 볶으면 매운맛은 사라지고 단맛이 깊어져 양념이 더 맛있어져요.

2. 고기 재우기

해동한 고기를 양념장에 재웁니다. 고기는 대패 목심으로 조리했는데요. 핏물을 제거하면 거품이 많이 뜨지 않아요. 양념장은 1인분에 간장 3숟갈, 맛술 3숟갈, 설탕 1숟갈을 넣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20분 정도 재워주세요.


대패 삼겹살로 덮밥을 만들 때는 고기를 먼저 구운 뒤에 양념장을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돼지기름이 너무 많이 나오면 기름을 따로 버리고 양념장을 넣어 주세요.

3. 굽기


재운 고기를 굽습니다. 대파와 양파도 함께 넣어서 구워주세요. 촉촉한 맛을 원한다면 살짝만 끓이고 되직하고 짭짤한 맛을 원한다면 조려주세요. 소스가 끓으면 약한 불로 불을 줄인 뒤 잘박하게 조려주세요. 이때 달걀물을 풀어서 넣어도 좋아요.

4. 그릇에 담기


밥을 그릇에 평평하게 담으면 고기를 얹기 좋아요. 고기 위에 깻잎을 올리고 달걀노른자를 가운데 놓습니다. 무순, 김가루를 같이 넣어서 먹어도 맛있겠죠.


대패덮밥을 만드는 전 과정이 궁금하다면 아래 동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유튜브 크리에이터 은수저  silverspoonnnn@gmail.com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거진의 이전글 ①엄마여, 한식조리사에 도전하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