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라이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올리브노트 Mar 27. 2019

상큼 포텐 팡~ 터지는 '딸기샌드위치'

딸기샌드위치는 편의점에서 딸기 시즌 계절 한정 메뉴로 출시되면서 인기를 끌었는데요. 식빵과 생크림, 딸기 세 가지 재료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데다 요즘 딸기가 저렴해서 집에서 만들기에 딱 좋답니다. 엄마 아빠가 직접 만들면 편의점 샌드위치와 달리 식품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아 아이 간식으로 안심하고 먹일 수 있겠죠. ^^


◇재료(2인분 기준)


식빵 4장, 딸기 10~18개, 생크림 200mL, 설탕 2T            

1. 딸기 씻기


딸기는 찬물에 잠시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딸기 꼭지를 떼고 물에 씻으면 비타민C가 손실되고 단맛도 떨어져요. 세척 후에 꼭지를 떼주세요.            

2. 식빵 자르기


식빵의 네 모서리를 잘라주세요. 꼭 자르지 않아도 괜찮은데요. 자른 편이 식감이 부드럽고 맛이 좋아요. 식빵의 모서리를 자르면 식빵의 크기가 작아져 들어가는 과일 개수도 줄어드니 참고하세요.            

3. 생크림 휘핑하기


생크림 200mL에 설탕을 넣고 거품을 올립니다. 생크림 100mL당 설탕 1T를 넣어주세요.


Tip. 생크림과 휘핑크림, 헷갈리는 분들 계시죠? 휘핑크림은 유크림에 소량의 첨가물이 들어간 제품이에요. 생크림이 휘핑크림보다 맛이 더 좋지만 유통기한이 훨씬 짧고 가격이 비싸답니다.            

4. 생크림 바르기


식빵에 생크림을 두텁게 바른 뒤 딸기를 가지런히 올려주세요. 그 위에 다시 생크림을 잔뜩 발라 뒤덮어 주세요. 비닐랩을 바짝 당겨서 샌드위치를 포장해 냉장실에 30분~1시간 정도 넣어 차갑게 식히면 생크림이 단단해져요.            

5. 샌드위치 자르기


랩이 씌워진 상태로 샌드위치를 잘라주세요. 딸기를 넣은 모양과 칼질 방향에 따라 다양한 단면이 나옵니다.

Tip. 청포도, 바나나, 파인애플 등 아이가 좋아하는 다양한 과일로 응용할 수 있어요.            

유튜브 크리에이터 은수저  silverspoonnnn@gmail.com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거진의 이전글 올 봄엔 어디로? 아이랑 갈만한 서울 꽃길 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