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All리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올리브노트 Oct 18. 2019

온라인 탑골공원부터 코노까지..육아 피로야 가라!

'온라인 탑골공원', '온라인 노인정'을 아시나요?


요즘 탑골공원의 인기가 대단한데요. 서울 종로구에 있는 탑골공원 아니고요. 1990년 말~2000년 초 위주의 음악을 라이브로 방송해주는 유튜브 채널을 부르는 별칭이에요. 이 채널은 룰라, 코요태, 김현정, 이정현, 조성모, 핑클, 샵 등 당시 인기가수들의 추억의 노래를 실시간으로 틀면서 인기를 끌고 있어요.


이 채널의 주요 시청자들이 80~90년대생들로 대부분 직장인인데도 불구하고 낮 시간대에 높은 접속률을 보여 '탑골공원'이라는 별명이 생겼는데요. 직장인뿐만 아니라 육아하는 엄마 아빠들도 온라인 탑골공원을 즐겨 찾는다고 해요. 신나는 추억의 노래와 함께라면 육아 피로도 확 날릴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하루 종일 징징대는 아이에게 큰 소리 한 번 내지 못하고 꾹꾹 참아낸 엄마 아빠라면 지금 당장 코노(코인 노래방)로 떠나 온라인 탑골공원의 인기곡을 열창해보세요. 코노는 1곡에 300~500원의 동전을 넣고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간이 노래방을 뜻하는데요. 저렴한 데다 노래방 공간도 크지 않아서 혼자 가기에도 부담이 없답니다.


'코노가 대체 어떤 곳이지?' 궁금한 엄빠들을 위해 올리브노트가 직접 코노에 다녀왔는데요. 위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옛날 노래 좀 안다' 하는 독자분들이라면 온라인 탑골공원의 인기곡을 바탕으로 출제한 탑골 퀴즈도 풀어보세요.


더 많은 제품·핫플레이스 리뷰, 육아 정보와 레시피 등 다양한 영상을 받아보시려면 올리브노트 유튜브를 '구독'하시고 '좋아요'도 눌러주세요.


김은정 기자  ejkim@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거진의 이전글 겨울 필수템 '유아 페이스 크림' 비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