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All리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올리브노트 Jun 06. 2018

징검다리 휴일,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베스트5

지난달에 이어 이번 달에도 쉬는 날이 참 많습니다. 당장 오늘이 현충일이고요. 다음 주엔 지방선거일로 또 하루를 쉬네요. 특히 이달에 있는 공휴일은 모두 수요일, 한 주의 딱 중간이라 어딘가 멀리 떠나기도 애매합니다. 그래서 가까운 곳을 찾게 되는데요. 실제로는 멀지 않은데 멀리 떠나온 느낌이 드는 곳이 있다면 정말 좋겠죠! 여긴 어떨까요?


◇유럽식 정원에서 인생샷..'파주 퍼스트가든'            

파주 퍼스트가든 자수화단 전경

개인적으로 국내에서 유명세 좀 탄 유럽식 정원 중 가장 퀄리티가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곳이 바로 이 경기도 '파주 퍼스트가든'입니다. 퍼스트가든은 지난해 4월에 오픈한 1만6000평 규모의 대규모 정원인데요.


조경이 너무나 뛰어나 예쁜 사진 찍기에 좋고요. 내부에 소규모 놀이공원도 있어서 미취학 아동과 함께 한나절 보내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감~히! 말해봅니다. 날이 너무 더워 걱정이라면 야간권을 구매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야경도 멋지거든요! 더 자세한 리뷰는 관련기사를 참고해 주세요! (☞관련기사 주말 아이와 여기 어때? 파주 '퍼스트가든')            

△이용시간=오전 10시~밤 10시(연중무휴, 매표 및 입장마감 저녁 8시)

△입장료=주말 기준 대인 8000원, 소인·장애인·경로·지역할인 7000원/ 주말 야간 기준 대인 6000원, 소인(36개월이상~ 초등학생 이하) 5000원

*평일은 주말 기준 연령별 입장료에 추가 1000원. 놀이시설 이용 요금은 추가

*네이버 예약 시 할인되며 후기 등 작성하면 네이버페이 적립 등 가능


◇각종 체험에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용인 '농도원목장'            

농도원 목장 포토존에서 한 컷

아이에게 진짜 목장 체험을 시켜주고 싶다면 경기도 용인 농도원 목장을 적극 추천합니다. 젖소 젖 짜기는 물론 건초 먹이기, 송아지 우유 먹이기, 트랙터 타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치즈 만들기 등 농장과 관련된 체험은 거의 다 해볼 수 있습니다.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게 흠이지만 도시에서 나고 자란 아이들에겐 너무나도 신기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역시 자세한 리뷰는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관련기사주말 아이와 여기 어때? 서울 근교 '농도원 목장')            

△체험시간=가족(개인) 기준 매주 토, 일, 수요일 오전 10시~오후 3시까지

△신청방법=인터넷 홈페이지서 체험 가능일 확인 후 계좌 입금 시 예약 확정

△이용요금=대인 2만5000원, 소인=2만3000원(24개월 이하 무료)


◇우주 체험+물놀이+잔디 썰매+공룡이 한 곳에..강화도 '옥토끼 우주센터'            

강화도 옥토끼 우주센터는 그야말로 복합놀이시설입니다. 실내에 있는 '우주과학박물관'에선 우주와 관련된 각종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솔직히 말해 어른이 보기엔 시시한 기구들이지만 아이들의 눈높이에선 그저 신기한 우주체험 기구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더해 우주와 우주 생활에 대해 알 수 있는 전시물들이 있고요. 작은 영화관에서 20분짜리 3D 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전시물에선 세월의 흔적이 살~짝 보이긴 하지만 아이들이 우주를 알아가기엔 충분하다는 판단이 드네요.


실외로 나가면 더 재미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이달 초부터 야외 수영장(은하수 유수풀)을 개장해 입장권을 소지한 사람은 누구나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요. (물 관리가 그리 잘 되고 있는 것 같지는 않았지만요 -.-;;)


옥토끼우주센터의 자랑인 '사계절 썰매장'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낮 기온이 30도를 육박하는 날, 지열에 튜브가 인조잔디와 부딪히면서 발생하는 열까지 더해지며 정말 뜨거웠는데요. 하지만 체력 만땅인 아이들은 4번도 거뜬히 타더군요. 만약 옥토끼우주센터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선크림과 모자 등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각종 물품을 반드시 챙기세요!


엄마들 사이에서 익히 알려진 공룡공원과 로고스가든도 최근의 개·보수 작업으로 이전보다 훨씬 퀄리티가 좋아져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용시간=평일 오전 9시30분~저녁 6시, 주말(토) 오전 9시30분~저녁 7시/ 야간불빛축제 저녁 6시~밤 10시, 주말(일) 오전 9시30분~저녁 7시

△이용요금=자유이용권 기준 영유아 24개월 이상 8000원, 36개월 이상 1만4000원, 소인(60개월 이상~중학생) 1만6000원, 대인(고등학생~65세) 1만4000원/ 성수기(7월21일~8월19일) 연령별 자유이용권 요금에 1000원 추가


◇바깥놀이와 예술작품 감상을 한번에! '양주 장욱진미술관'            

아이가 엄청난 에너자이저라 마구마구 뛰어놀기 좋은 곳을 찾고 있다면 경기도 양주 장욱진미술관을 추천합니다. 장욱진미술관은 장흥관광단지 조각공원 안에 있어 공원에서 시간을 보내다 지칠 때쯤 미술관 안에 들어가 땀을 식히며 작품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더운 여름엔 미술관과 조각공원 사이로 흐르는 개울가에서 물놀이도 할 수 있다는 사실! 제가 갔을 땐 물이 차가웠는데 한낮엔 30도를 육박하는 기온이 이어지고 있는 요즘 발 담그고 노는 건 충~분히 가능할 거란 생각이 드네요. (☞관련기사 주말 아이와 여기 어때?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이용시간=매일 오전 10시~저녁 6시(입장마감 오후 5시)

△이용요금=성인 5000원, 어린이 및 청소년(8세 이상~18세 이하)1000원, 주차 2000원


◇숲속에 파묻혀 힐링 '포천 서운동산'            

제가 자연 속에서 힐링을 하고 싶을 때마다 찾는 경기도 포천 서운동산입니다. 거리가 꽤 멀긴 하지만 이곳만큼 자연을 만끽하기 좋은 곳도 없더군요. 최근 몇 년 사이 입소문이 나면서 지속적인 개·보수를 거쳤고, 그 결과 작은 동물원도 생기고 식당도 들어섰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전의 모습이 더 마음에 들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자연 속에 파묻혀 한나절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잔디밭에서 야외 놀이를 즐기기 위해선 캐치볼이나 비눗방울 등의 장난감을 챙겨가면 더욱 좋겠죠. 편의점에서 각종 장난감을 팔긴 하는데 일반 마트에 비해 가격이 살짝 비쌉니다. (☞관련기사 [아이와 방방곡곡]단풍 찾아 떠나는 가을여행 '버킷리스트 3')            

△이용시간=매일 오전 9시~오후 5시30분(일몰 시간까지)

△이용요금=유아(24개월 미만) 무료, 소인(25개월~15세) 4000원, 성인(15세 이상) 5000원

*동절기(12월1일~3월31일) 연령별 기본요금에서 1000원 할인


*해당 기사는 관련 업체들로부터 어떤 대가나 혜택을 받지 않고 기자 본인이 직접 비용을 지불한 후 작성했습니다.


임성영 기자  rossa83041@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거진의 이전글 '슈레피 스킨케어 워터탭' 내 돈 주고 사서 썼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