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라이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올리브노트 Jul 30. 2018

일단 떠나봐? 관광공사 추천여행지-경상도편

주말 나들이.. 어디로 갈지 늘 고민이죠? 아직 정하지 않았다면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전국 여행지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울창한 숲과 신비한 늪 그리고 환상적인 섬이 있는 경상도 지역에서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을 알려드릴게요.


◇부산 원도심 스토리 투어
부산 원도심 투어가 시작되는 집결지 7곳
이야기 할배·할매와 함께 걷는 부산 원도심 스토리투어는 중구, 서구, 동구, 영도구 지역에 산재한 근대 역사문화 자원과 부산의 먹거리, 볼거리, 쇼핑을 연계해 만든 관광코스입니다. 영도다리 건너 깡깡이길을 걷다, 용두산 올라 부산포를 바라보다 등 7개의 코스로 구성돼 있습니다.


◇대구근대골목
대구시 중구 경상감영길 99(포정동)
과거,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대구 중구 골목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경상감영달성길, 근대문화골목, 패션한방길, 삼덕봉산문화길, 남산100년향수길 5개의 코스와 야경투어, 맛투어 등 다양한 골목투어 코스를 즐길 수 있죠.


◇태화강 십리대숲
울산시 중구 내오산로 67 (태화동)
고기와 새들의 보금자리이며 계절 따라 청보리, 금계국은 물론 억새물결 출렁이는 태화강은 환경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전국 20대 생태관광지역’입니다. 울산 12경 중 첫손에 꼽히는 태화강 십리대숲은 강변을 따라 걸어가면서 구경할 수 있습니다.


◇경주 동궁과 월지
경북 경주시 원화로 102(인왕동)
경주 동궁은 신라 왕궁의 별궁이며, 경사가 있을 때나 귀한 손님을 맞을 때 성대한 연회를 벌였던 곳입니다. 좁은 연못을 넓은 바다처럼 느낄 수 있도록 설계한 이 곳은 야경이 멋진 곳으로 유명합니다.


◇울진 금강소나무숲길
경북 울진군 근남면 울진북로 245-5 (근남면)
정해진 구간, 한정된 인원, 그래서 더 신비로운 자연과 마주할 수 있는 곳으로 울진 깊은 산속에 자리한 금강소나무숲길입니다. 숲 해설사와 함께 숲을 걸으며 십수 년 된 소나무부터 600년 대왕 소나무까지 볼 수 있습니다.


◇창녕 우포늪
경남 창녕군 유어면 우포늪길 220
75만평에 달하는 우포늪은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광활한 늪지입니다. 480여종의 식물류, 62종의 조류, 28종의 어류, 55종의 수서곤충류 등이 살고 있습니다. 1998년에 람사르협약 보존습지로 지정됐습니다.


◇거제 해금강
경남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 1
원래 해금강마을 남쪽 약 500m 해상에 위치한 무인도입니다. 지형이 칡뿌리가 뻗어 내린 형상을 하고 있다고 해 붙여진 ‘갈도’보다는 바다의 금강산을 뜻하는 해금강이라고 널리 부르고 있습니다. 거제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출장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강은혜 기자  olivenote@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거진의 이전글 복날 닭한마리 보양식으로 무더위 싹~!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