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키즈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올리브노트 Aug 10. 2018

20화 육아 스트레스로 일탈까지..어떻게 풀까요?

괜찮아 엄마 아빠는 처음이라

얼마 전 원조 아이돌 SES 출신 방송인 슈(본명 유수영) 씨의 거액 도박 빚 피소 사건을 두고 인터넷상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졌습니다.


논쟁의 발단은 슈 씨의 남편 임효성 씨의 해명이었는데요. 그는 사건이 터진 뒤 '아내가 평소 아이 셋을 키우며 육체적인 피로와 스트레스가 극심했다'고 밝혔습니다. 육아로 인한 극심한 스트레스가 도박에 빠진 원인 중 하나였다고 해석되면서 네티즌들 사이에서 설전이 벌어진 겁니다.


"아무리 육아 스트레스가 심해도 그렇지 도박이 말이 되나요?" vs "둘도 힘든데 아이 셋을 키우면 그 스트레스가 말도 못 하겠죠. 심정적으로는 이해가 갑니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


이번 사건을 계기로 '괜찮아 엄마 아빠는 처음이라' 20화에선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가 어떤 잘못된 행동에 빠질 만큼 그렇게 힘든가?'라는 주제에 대해 얘길 나눠봤습니다.            

지금 갓 뒤집기를 시작한 딸둥이를 키우고 있는 '둥이아빠'와 사춘기에 접어든 초등학생에, 아직 막내티를 벗지 못한 둘째 그리고 뱃속 셋째까지 품고 있는 '다산의여왕'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요? 또 아직은 아이 둘을 키울 자신이 없다는 '옆집언니'와 조카 둘에 치여 집안 서열 7위로 내려선 미혼 '시리님'은 어떤 답을 했을까요?


각기 다른 상황에서 겪는 육아 스트레스는 무엇인지 그리고 그 엄청난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귀 기울여 보세요! 기회가 된다면 여러분의 생각도 듣고 싶네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참고로 저희 콘텐츠가 궁금하신 분들은 포털사이트에서 '올리브노트'를 검색하시거나 매주 목요일 네이버 부모i 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올리브노트  olivenote@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거진의 이전글 [한컷노트]한글공부가 제일 쉬웠어요..진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