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엄마 아빠는 처음이라
21세기 스마트 세상을 이끈 주인공 '스마트폰'. 덕분에 우리의 삶은 이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달라졌죠.
하지만 그 부작용도 만만찮습니다. 엄마 아빠 입장에선 스마트폰이 아이들 세계로 빠르게 유입되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회적인 문제들이 걱정스럽습니다.
'스마트폰 중독, 유해 영상 노출' 등이 그 대표적인 예인데요. 특히 많은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유해 영상에 무분별하게 노출되고 있습니다. 최근엔 엄마 몰카를 찍어 인터넷에 올리는 사례가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죠.
그렇다고 이미 아이들의 생활 깊숙이 자리 잡은 스마트폰을 그냥 뺏을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아이 입장에서 스마트폰은 친구들과 연락을 주고받는 수단이자 각종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도구니까요. 자칫 친구관계가 틀어지거나 상대적 박탈감으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아이들이 스마트폰 동영상에 무분별하게 노출되는 상황을 수수방관할 수만은 없는 일. 우리 아이들을 스마트폰 동영상에서 구출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올리브노트 기자들이 머리를 맞대고 그 방법을 강구해 봤습니다. 여러분의 아이디어까지 더해지면 더 완벽한 대책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참고로 저희 콘텐츠가 궁금하신 분들은 포털사이트에서 '올리브노트'를 검색하시거나 매주 목요일 네이버 부모i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김기훈·강은혜 기자 core81@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