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키즈

카시트 들고 택시 타라고? 당신의 의견은

by 올리브노트
2589_6839_1655.jpg
2589_6840_170.jpg
2589_6841_1711.jpg
2589_6842_1717.jpg
2589_6843_1721.jpg

지난 28일 도로교통법 개정안 시행에 따라 국내 모든 도로에서 전 좌석 안전띠(안전벨트) 착용이 의무화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특히 6세 미만 영유아와 택시를 타는 부모들의 걱정이 많은데요.


자가용뿐만 아니라 택시를 탈 때도 6세 미만의 영유아를 카시트에 착용시켜야 한다는 조항 때문이죠. 택시에 카시트가 설치돼 있지 않은 현 상황에서 아이를 카시트에 앉히려면 부모가 카시트를 직접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올리브노트는 [택시도 '전 좌석 안전띠 의무화'..아기 카시트 들고 태워라?'] 기사를 통해 이 문제를 지적했는데요. 이와 관련해 독자들의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자녀 셋을 둔 엄마는 '카시트 세 개 들고 택시를 타야되는 거냐'고 허탈해 했고요. '남자 혼자도 카시트 들고 다니는건 무리인데, 엄마가 아이와 짐을 들고 택시 타는게 가능하긴 하냐'고 말하는 엄마도 있었죠.


'6세 미만 영유아의 택시 등 대중교통 카시트 의무화'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세요?


joos**** 카시트가 무슨 접었다 폈다 가방에 넣었다 뺐다 할 수 있는거 처럼 써놨네... 대체 그걸 어떻게 들고 택시를 탐 ㅋㅋㅋㅋㅋ어이없네


kuya**** 우리집애들 3명인데 엄마가 카시트3개들고 다니면서 택시타야하나요? ㅎㅎㅎ 말두 안되는 법이네요 ㅋ


chee**** 애기데리고 짐들고 택시타기도 힘든데 카시트까지 들고다니란 소리냐? 카시트 크기랑 무게는 알고하는 소리인지.. 기가막힘ㅡㅡ


tjrd**** 아기 데리고 택시 이용하는 사람은 대부분이 엄마일텐데 엄마가 택시 타고 내릴 때마다 직접 설치하고 철거하고 너무 힘들거 같은데 들고 다니기에 무게도 만만치 않고;; 직접 택시 이용 할 때마다 카시트 들고 다녀보고 말했으면 ㅋㅋㅋㅋ 우리 세금으로 먹고 사는 사람들아 법으로 정할거면 다른 방법을 마련하세요


ethi**** 차가 없어도 카시트를 사야하는 현실인가요? 택시타려면? 그거 들고 다니는 애엄마 생각은 안하는지?



강은혜 기자 navisky@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감수성 돋는 이 가을, 아이랑 버스 타고 미술관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