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요리는 양송이수프입니다. 수프는 냄비 하나로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원 팟(One Pot) 요리'인데요. 쌀쌀한 날씨에 잘 어울리는 따뜻한 음식이죠. 특히 입맛 없는 아침에 제격입니다. 양송이수프 만드는 방법을 응용해서 단호박수프, 브로콜리수프 등을 만들어보세요. 프렌치토스트나 빵을 곁들이면 한 끼 대용으로 손색 없어요. 평소 아이가 좋아하는 식재료로 수프를 만들면 아이도 잘 먹겠죠.
◇재료(2인분 기준)
양송이 300g, 우유 2컵, 생크림 1컵, 버터 1조각, 감자 1개, 양파 1/2개, 치즈 1장, 소금 약간
1. 재료 손질
양파를 채 썰고 감자를 얇게 썰어 주세요. 일정한 크기로 얇게 썰어줘야 골고루 빠르게 익겠죠. 양송이는 깔끔하게 먹기 원하면 밑동을 제거한 뒤 껍질을 벗겨 얇게 편 썰어 주세요.
Tip. 감자에는 전분이 있어 수프를 걸쭉하게 만들어줍니다.
2. 볶기
달군 냄비에 버터를 약간 넣습니다. 버터는 쉽게 탈 수 있으니 약한 불에 녹여주세요. 그다음 감자와 양파, 양송이를 차례로 넣어 볶습니다. 재료의 숨이 죽으면 우유 2컵을 넣고 끓여 재료를 충분히 익힙니다.
3. 갈기
한 김 식힌 재료를 믹서 또는 핸드블렌더를 이용해 갈아주세요. 수프는 국자로 떴을 때 주르륵 흘러내리는 정도가 적당한데요. 수프의 묽기는 우유의 양을 가감해 개인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재료의 씹는 맛을 원할 때는 재료를 거칠게 갈아도 좋아요. 수프를 곱게 내고 싶을 때는 체에 한 번 걸러주세요.
4. 끓이기 및 간하기
다시 냄비에 옮겨 담고 생크림을 1컵을 넣습니다. 소금을 약간 넣어 간을 해주세요. 센 불에서 끓어오르면 중간 불로 줄여 7~8분 정도 끓입니다. 마지막으로 치즈 1장을 넣고 녹여주세요.
Tip. 사용하고 남은 생크림은 밀폐 용기에 단단히 밀봉해 냉동 상태에서 한 달 정도 보관할 수 있어요.
5. 담기
그릇에 수프를 넉넉하게 담고 후춧가루, 파슬리 가루를 뿌려주세요.
양송이수프를 만드는 전 과정이 궁금하다면 아래 동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유튜브 크리에이터 은수저 silverspoonnnn@gmail.com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