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이링링 Apr 15. 2023

당장 무언가 해야 할 때, 실행력을 높이는 방법

간헐적 부지런함의 비결

새로운 프로젝트나 일을 하며 알게 된 사람들에게서 종종

실행력이 좋다는 얘기를 들을 때가 있었다.

나도 게으르고, 귀찮은 게 참 많은데.

이런 실행력은 어디서 올까 생각하다가 문득 깨달았다.


정말 해야 하는 일은 너무 많은 생각을 하지 않는다는 걸.

하기도 전에 떠오르는 수많은 핑계는 넣어두고,

그 일을 해야 하는 이유 딱 하나만 생각하고 그냥 하는 것.

이게 바로 실행력을 높이는 방법이었다.

모든 일을 치열하게 하며 살 필요는 없다.

하지만 오늘 하루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

아무 핑계도 대지 말고 그냥 해보면 어떨까 :-)


그렇게 매일을 보내다 보면 점점 더 나은 내가 된다.



♥ 이번 브런치 스토리를 보고 작게라도 마음에 울림을 받았다면 좋아요와 구독을 눌러주세요!


* 작가와 더 소통하기: 인스타그램

* 카톡에서도 편하게 보기: 카카오뷰

작가의 이전글 어쩌면 인생은 마라톤이 아니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