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안예 Feb 10. 2023

가끔은 멍 때리기








[가끔은 멍 때리기]



안녕하세요. 

그림작가 김안예 입니다.


가끔은 너무 바쁘게 분주하게 매일 매일

하루를 열심히 살아가고 있지는 않으세요?

그러다보면, 저는 정말..하....과부하가와요;;;



아이셋 키우는 엄마이다보니,

집안일에, 집 정리정돈, 청소에..

빨래와 건조기 돌리고,..끝도 없네요.



정말이지, 그림작업만 하루 종일 하고,

그냥 진짜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이 여러분도 있으시죠??



크큭...

저도 그렇네요..



삼남매 작은방 놀이방으로 만들어줬던 곳을

이제 첫째딸 행복이가 초등학생 3학년이 되요.

곧 3월에는 3학년 몇반 새로운 선생님,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또 다른 새로운 교실로 가게되요.

그래서, 아이들 방에 장난감 버릴꺼 버리고,

바구니에 정리를 하고,

옷장도 다른 곳으로 위치 남편 시우가 바꾸고,

아이들 세명 독서실 책상 3개를 사서,

남편 시우가 열심히 설치해서,

작은방 1개에 독서실 책상 한쪽 면에 쪼르륵 놔두었어요.


근데...

 그래도 아직도 정리정돈 해야되는 것들이

너무나 많아요..

크크큭..... 

장난감도 너무 많고;;;

아이들 책도 많고, 후후후훗............



정리정돈 잘하기로 친정엄마, 친구, 친동생들도

인정할 정도의 정리정돈 달인인 제가..ㅋㅋㅋ

본가 집 정리정돈도 항상 결혼전에 제가 다 하고,

결혼후에도 정리정돈, 셀프인테리어 저 혼자 다하고,

구미에 사는 동생네 가서, 정리정돈도 해주고,

깔끔하게 인테리어도 직접 해줄 정도였는데..

하.....우리 비글 삼남매 장난감 계속 꺼내고,

정리하면 또 꺼내고..무한 반복 중이네요;;ㅋㅋㅋ

그래서, 지금 손을 놔버렸어요... 당췌..어떻게 해야할지;;



요즘 매일 인터넷으로 수납함, 서랍장..

정리정돈하는 방법.. 아이방 정리

여러가지 검색을 하고, 고민을 엄청 하고 있네요..하하핫....



셋째 아들이 올해 사랑이, 축복이가

7살이 되는데, 같이 책상 3개를 붙여놨지만,

셋째 아들이 아직은 어려서, 무서움을 많이 타서,

작은방 1개는 원래 아들래미 방인데,

그건 지금 열심히 제가 그림작업하는 곳..

작업실 방으로 쓰고 있어요..크크큭...

아들래미가 더 크면, 초등학생 고학년,

중학생쯤 자기방 쓰겠다고 할테니..

그때까진 작은방 1개는 엄마의 그림 작업실 방..

작은 방 1개는 아이들 장난감, 책상 공부방..



흠.... 고민 고민..ㅋㅋㅋ

친정 엄마가 정리정돈 워낙에 잘했던 저라서,

정리 수납 전문가 자격증 취득해서,

그 일을 해보는게 어떻겠냐고, 돈 제법 잘 번다고 하더라라고

말씀을 해주신적이 있는데..ㅋㅋㅋ 그건...

단호하게 싫다고 했죠.. 집안일이 끝도 없지만,

동생네 집도 정리 정돈 해줄때..

정말 이틀 청소 정리를 해주고, 뻗고,

몸살걸렸거든요;;ㅋㅋㅋㅋㅋ;;;

집안 정리, 셀프 인테리어 그냥.. 나 혼자만

취미로 잘하는 걸로 위안삼아요;;ㅋㅋㅋㅋ

그런데, 우리 비글 삼남매 방 정리 난감..

그걸 보면서, 하....정리 수납 전문가 공부를 해둘까

고민도 하고 있어요..ㅋㅋㅋㅋㅋ



머리에 과부하...

머리에 멘붕이 오더라구요..ㅋㅋㅋ



흠.. 암튼, 가끔 멍때리기도 해보세요..

불멍, 바다 멍..크크큭...자연 풍경보고 멍~!



벌써 1주일 한주 평일이 다 지나가고,

내일은 벌써 주말이 다가 왔네요.



주말 즐겁게 잘 보내세요,


 #불금 보내세요!

전.. 다가오는 주말...



남편 시우가 근무라네요..ㅠ_ㅠㅋㅋㅋㅋ

네...엄마 앙네스 혼자서, 삼남매 독박육아

또 2주만에 당첨입니다..ㅋㅋㅋ

1월 한달동안은 토요일 다 일해서,

내내~ 주말에 독박육아였어요..ㅋㅋㅋ



독박육아하는 엄마들 화이팅!!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이 세상에 태어나 처음 세아이의 엄마가 되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