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안예 Sep 27. 2023

한국의 전통 한복을 입은 아이들







[한국의 전통 한복을 입은 아이들]










사랑이, 축복이가 첫번째 생일이던

2018년 5월 8일이 생각이 났어요.

남매 쌍둥이들은 5월 8일 어버이날에 태어난 아이들이에요. ^-^*



쌍둥이들은 생일이라서 딱 1살이되었고,

첫째딸은 5살이지만, 생일나이로는 3살반정도 밖에 안된 아기였어요.



첫 돌잔치이지만,

이미 첫째딸 행복이 돌잔치때 지인들을 부르고,

친척, 가족들을 불러서 소규모이지만,

나름 아이한테는 너무 크게해서인지,

첫째아이가 정말 힘들어해서,

우리집의 막내들인 남매 쌍둥이들 첫돌잔치때는 양가부모님과

아이들에게 이모..저에겐 쌍둥이 자매 동생네를 불러서,

그렇게 정말 작게 가족끼리 돌잔치를 했었어요.



그나마 가족끼리 작게 돌잔치를 해서인지

첫째딸은 낯선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나중에 울고불고

너무 울어서 제가 아이달랜다고 애먹었는데,

우리집 막내들인 남매 쌍둥이들은

익숙한 가족들만 있다보니, 다행히 울지않고,

방긋방긋 웃으면서 즐거운 돌잔치를 했었어요.



벌써 세아이들은 시간이 많이 지나서,

첫째딸 행복이는 쪼꼬미 아기가 벌써 10살 초등학생 3학년이 되었고,

더 쪼꼬미 아가아가하던 남매 쌍둥이들은

벌써 7살 유치원생이고, 그 쪼꼬미 남매 쌍둥이들은

내년에 벌써 8살 초등학생 1학년 입학을 앞두고 있네요. ^^ㅎㅎ



모두들 벌써 코앞으로 다가온 추석..

내일부터 추석 연휴네요~!

알차고, 뜻깊고, 의미있게 즐거운 추석 보내시길 바래요! ^-^*



- 작가 노트 -










매거진의 이전글 옴뇸뇸뇸~! 냠냠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