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 감정의 당신, 눈을 뜨자!!
* 반구조화 집단 상담을 경험하고 싶으신 분 *
* 감정을 이해하면서 소통하고 싶으신 분 *
2017년의 봄날, 여러분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 5월 1일 월요일(근로자의 날), 5월 3일 수요일(석가탄신일), 5월 5일 금요일(어린이 날)에 다양한 집단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바쁘고 정신없이 살다 보면 어느새 우리의 마음은 가련할 정도로 만신창이가 되어 있지는 않은지요? 만물이 자신을 보라고 손짓하는 봄날, 우리의 마음도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창한 봄날만큼 자신의 마음도 화창해지길 바라는 분들, 또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고 돌보고자 하시는 분들을 초청합니다!
아이들은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에 대해 솔직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합니다. 가감이 없죠. 그러나 나이를 먹으면서 자신의 감정을 속이거나 감춰야만 했던 이유들이 생겨났고, 그러다 보니 나 자신도 모르게 속마음과는 다르게 표현을 하게 됩니다. 문제(감정의 변화)가 발생했을 때 그 즉시 해결하지 않으면 문제가 더 커지듯이, 우리의 감정 또한 해결하지 않으면 자연스럽게 부작용이 생기게 됩니다. 몸이 아파지거나 우울해지거나 혹은 상황에 맞지 않게 주체할 수 없는 감정들이 쏟아져서 당황스러운 일이 발생하기도 하죠.
부작용 없이 내 감정에 대해 명확하게 인식하고, 상황에 맞게 적응적으로 표현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려고 합니다.
언제? 2017년 5월 3일 수요일 석가탄신일 오후 2~6시
어디서? 상시상담소(누다심 중구 협약 센터)
누가? 박지선 선생님
어떻게? 강의와 질의응답(1시간 30분)과 실습(2시간 30분)
신청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http://nudasim.modoo.at/?link=b9w26ef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