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찻잎향기 Jan 31. 2020

2020 호주 오픈 도미니크 팀 대 즈베레프 ; 준결승

도미니크 팀 우승 예측

2020 호주 오픈 도미니크 팀 대 즈베레프 ; 준결승 2경기


호주 멜버른 파크 로드 레이버 아레나에서 열리고 있는 호주 오픈 대회. 

오늘 저녁 (31일) 5시 30분(한국 시각). 준결승 두 번째 경기가 시작됩니다. 


세계 남자 테니스 차세대 선두주자로 꼽히고 있는 도미니크 팀(오스트리아, 5위, 26세) 그리고 알렉산더 즈베레프(독일, 7위, 22세) 선수의 대결입니다. 


20대 젊은 세대들의 대결이라 관심이 뜨겁습니다. 

두 선수 중에 한 명은 결승전에서 조코비치(2위, 세르비아, 35세)를 만나게 되는데. 빅3(페더러, 나달, 조코비치)의 아성을 넘어 이번 결승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릴 수 있을런지. 이번 대회의 초 관심사가 되었지요. 



도미니크 팀 대 알렉산더 즈베레프의 매치 전적은 아래와 같지요. 도미니크 팀 선수가 다소 앞서 있으나. 그야말로 이번 호주 오픈에서 강력한 빠른 서브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알렉산더 즈베레프 선수를 어떻게 상대할지. 아주 짜릿한 명승부전을 기대해 봅니다.


두 선수가 가장 최근 만난 매치는 2019 ATP 파이널즈(하드 코트) - 탑 랭킹 8위들의 왕중왕전-입니다. 이것은 3세트 경기이고 위너는 도미니크 팀 선수입니다. 


이번 그랜드슬램 매치와는 조금 성격이 다르고. 5세트 경기인 그랜드 슬램은 2018년 롤랑 가로스(프랑스 오픈, 클레이 코트) 8강에서 만난 경기가 가장 최근입니다. 여기서도 팀 선수가 3-0 완승을 했습니다. 롤랑 가로스에서는 두 번 (2018, 2016)을 만났는데. 두 번 모두 팀 선수가 이기면서 '차세대 흙신' 이라는 칭호가 확실히 붙게 되었지요. 그리고 작년 2019년 결승전(나달 승)에서는  비록 3-1 패하기는 했지만 그 내용은 어마어마했지요. 그러나 이번 호주 오픈 8강전에서 나달을 상대로 아주 최고의 경기력을 펼쳤지요. 


경기장 커버 능력, 파워, 기술, 순발력, 경기력, 정신력 - 거의 완벽에 가깝게 경기를 장악했지요. 만약 8강전의 체력과 기술, 정신력이라면, 이번 호주 오픈 4강전 - 즈베레프 상대에서도 멋진 경기를 펼칠 것이라 기대합니다. 


[사진 출처 : ATP 홈페이지]

매거진의 이전글 2020 호주 오픈 16강 (4라운드) 대진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