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뮨 Oct 10. 2019

내겐 꼭 필요한 어플

전기요금 절약 팁 포함

공과금에 민감한 주부이다. 2인 가구인 탓도 있지만 낭비되는 전기가 없도록 안 쓰는 코드는 당장 뽑아놓는 스타일이다. 핸드폰도 충전 완료되면 즉시 뺀다. 그냥 껴놓은 채 주야장천 놓지 않도록 한다. '그거 아껴서 얼마나 된다고?'라고 할 수도 있지만 작은 것을 아끼지 못하는 사람은 큰 것도 아끼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내가 실천할 수 있는 소소한 것들부터 실천하는 타입이다.


이렇게 전기요금에 민감한 나에게 꼭 필요한 어플이 있다.

조명, 난방, 가스밸브, 콘센트, 방범등을 조절하는 어플이다.

나는 주로 조명과 콘센트를 자주 쓴다.


자려고 누웠는데 불 끄러 가시 싫을 때 ㅋㅋ

방에 있는데 거실의 불을 끄고 싶을 때 ㅋㅋ

급하게 나왔는데 전기 코드 안 빼고 나왔을 때 ㅋㅋ

외출했는데 와이파이 공유기 안 끄고 나왔을 때 ㅋㅋ


아주 깨알같이 잘 사용하고 있다.

누웠다가 불을 끄려고 일어나기 귀찮아서 흔히들 긴급하게 동생을 부른다.

마치 급한 일 있는 것처럼 "빨리 와봐~~~~~"

동생이 오면 "불. 꺼. 라" ㅋㅋㅋ





이럴 때 필요한 게 이 어플 되시겠다. (물론 해당되는 아파트가 따로 있는 걸로 안다ㅠㅠ)

불 끄기 귀찮은 날 뿐만 아니라, 외출할 때 빠짐없이 OFF 할 수 있어서 전기요금 절약도 된다.

특히 TV 셋탑박스나 와이파이 공유기도 예외 없이 끄는 습관을 들이면, 사람이 없는 시간대에 그냥 전기가 세는 것을 조금은 막을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게  끝이예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