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하나 Mar 10. 2020

[Day4] 영국에서 스페인으로

런던에서 바르셀로나로! 바르셀로나 야경투어 :)

실질적인 런던 여행은 어제가 마지막이었고, 오늘은 스페인 바르셀로나로 넘어가는 날! 유럽여행의 버킷리스트 중 1등이 바르셀로나에 있는 사그라다 파밀리아를 보는 것이었기 때문에 남편은 다소 루트가 꼬임에도 불구하고 두 번째 여행지로 스페인의 바르셀로나를 준비해줬다.

여행 경비를 조금 아끼기 위해서 런던에서 히드로 공항까지 버스를 타고 이동하기로 했다. 히드로공항으로 가는 직항 전철(고속전철 같은 느낌의 직항 기차)가 있었지만 가격이 버스보다 훨씬 비쌌다. 버스를 타면 기차보다 시간이 더 많이 걸렸기 때문에 오후 비행기였음에도 불구하고, 서둘러 준비해서 출발했다.

영국에서의 마지막 조식. 최대한 어떻게든 배불리 먹고 출발하겠다는 의지만으로 열심히 뭐든 조합해서 먹으려고 애썼다.

공항으로 가는 버스를 타기 위해 빅토리아 코치역으로 가서 히드로 공항으로 가는 공항버스인 네셔널 익스프레스를 탔다. 원래는 1시간 30분 정도 걸린다고 되어있었는데, 차가 밀렸는지 아니면 원래 그런 건지 2시간이 조금 넘게 걸려서 도착했다. 일찍 서둘렀음에도 불구하고 히드로 공항에서 텍스 리펀을 받으려고 했지만 실패하고, 오이스터 카드를 환불받으려고 했지만 환불받는 장소가 비행기를 타는 터미널의 정반대 편 건물에 있는 바람에 오이스터카드 환불에도 실패했다. 혹시라도 런던 시내에서 공항버스를 타고 히드로 공항으로 가는 분이 계시다면 꼭 시간을 여유롭게 잡고 가시길! 오이스터 카드 환불받는 창구가 공항에 한 곳 밖에 없고, 직원들의 일처리도 빠르지 않기 때문에 오이스터 카드 환불도 미리 받아놓으시는 걸 추천한다.

바르셀로나로 가는 항공편은 유럽의 저가항공인 이지젯을 이용했다.

우여곡절 끝에 비행기를 타고 바르셀로나 공항에 도착! 공항에서 타고 숙소가 있는 동네로 이동했다.

스페인에는 특히 소매치기가 많다는 후기를 하도 많이 봐서 바르셀로나 공항에 도착해서 숙소에 짐을 풀기까지 많이 긴장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숙소까지 이동했는데 우리나라와 달리 바르셀로나 지하철에는 계단이 많아서 트렁크를 들고 이동하느라 꽤 힘들었다.

기차와 지하철을 타고 열심히 계단을 오르내린 끝에 무사히 숙소에 도착했다. 비행기와 기차와 계단을 오르내리느라 지쳤지만 저녁 밥을 한국에서 챙겨간 즉석 식품으로 급하게 먹고 바로 바르셀로나 야경투어를 나섰다. 우리가 참여한 야경투어는 고딕지구 거리를 현지 가이드의 설명에 따라 이동하면서 구경하는 워킹 투어였다.

레알 광장에서 모여 고딕지구의 골목골목을 다니면서 역사적 의미가 있는 골목, 광장이 가지고 있는 여러 이야기들을 무전기로 들으면서 밤거리를 걷는 투어였는데 가이드 언니의 친절한 설명과 적절한 선곡 덕분에 정말 낭만적인 시간이었다.

투어를 위해 모였던 레알광장. 그리고 레알광장 가운데에 자리잡은 가우디가 직접 설계한 가로등!

이날 야경투어는 몇 개월이 지난 지금 떠올려도 마음이 살랑살랑해지는 기분 좋은 시간이었다. 따뜻하면서 선선한, 영국과는 전혀 다른 느낌의 바르셀로나의 날씨와 오래된 벽돌 건물들로 꼬불꼬불 이어지는 아기자기한 건물들. 우리나라의 가로등과 달리 은은한 노란빛을 띠는 따뜻한 가로등의 불빛까지. 깔끔하고 딱 떨어지는 느낌의 런던과는 또 다른 이국적인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었다.

영국과는 다르게 어딘가 조금은 나른하고, 활기차고 자유로운 느낌의 거리의 분위기와 사람들의 움직임들이 기분 좋았다. 이 날의 야경투어 덕분에 여행이 기분 좋은 일이라는 걸 온몸으로 느꼈다.

야경투어로 시작한 바르셀로나의 첫날은  여행을 안 좋아한다고 말하고 다녔던 과거의 내가 무색할 정도로 낯선 곳에서의 모든 것을 온전히 즐겼던 시간이었다.  바르셀로나 여행 첫날은 이렇게 기분 좋게 시작되었다.

이날, 우리가 쓴 돈은 다음과 같다.

교통비 런던-바르셀로나(이지젯) 129.32 GBP ₩196,566

간식(Pret a manger) 11.48 GBP ₩17,450

교통비 T10 2묶음 20.4 EUR  ₩27,540

간식 콜라 1.16 EUR ₩1,566

간식 아이스크림 5 EUR ₩6,750

간식 물 1 EUR  ₩1,350

간식 슈퍼 술, 야식 4.85 EUR 현금 ₩6,548

관광 바르셀로나 야경투어 현지 지불금 10(5*2) EUR ₩13,500

총합 약 271,000원

매거진의 이전글 [Day3] 영국,영국박물관-그리니치천문대-런던야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