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나경 Mar 19. 2016

고맙다는 말, 다행이라는 말......



나는 근사한 것을 좋아한다.

옷을 입을 때도 음식을 먹을 때도 

이쁘고 멋진 모든것을 한마디로 나는 근사하다고 말하는 버릇이 있는 듯....


어느 날 문득

하루 중에서 내가 가장 많이 쓰는 말은 어떤 말일까.... 궁금했다.

아무리 생각해도 마땅히.. 딱 이거구나.. 하고 떠오르는 말이 없어서

아들에게 물었다.

'엄마는 근사하다'라는 말을 좋아하고 많이 쓴다고 ...

아하.. 그렇구나.... 그러고 보니 참 그렇구나....

고맙다, 아들!


좋은말을 많이 하고 살고 싶다는 생각이 자주 든다.

좋은말은 좋은 에너지를 만들고

그것은 우리  주변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 같아서....

지인 중의 한 사람은 '다행이야'를 입에 달고 산다.

거의 모든 말끝에는 늘 '참 다행이야'...'얼마나 다행이야'가 붙는다.


나는 '고맙다'는 말, '감사하다'는 말을 더욱 많이 쓰고 싶다.

세상 모든 것이 감사하지 않은 것이 없으며

고맙지 않은 것이 없음을 점점 더 많이 느끼는 탓이다.

무심코 지나친 모든 것들을 애정을 가지고 바라보노라면

늘 고마움이 남는다.


오늘 아침 출근길에 양재동 꽃시장에 들러서 꽃을 한아름 샀다.

사무실에 도착하자마자 물을 주고 꽃을 제자리를 찾아 꽂아주고 나니

꽃농사를 잘 지으신 그분이 누군지 몰라도 참 고맙다.

잘 자라서 내게 안긴 꽃도 고맙고 

때를 놓치지 않고 싱싱한 꽃을 판매하신 분도 감사하다.


버스를 타거나 지하철을 탈 때도 

나를 안전하게 이동시켜 주는 기사님이 감사하고

밥상 앞에서 수저를 들면서도 수저를 만든 이에게 감사를 느낀다.

간장과 소금과 밑반찬이 나를 만나기까지의 시간과 누군가의 정성이 감사하다.


무릎과 허리가 삐긋거리지만 

아직도 회복할 수 있는 희망이 있어 감사하고

환갑의 나이에도 출근하고 일할 수 있는 나의 공간이 고맙기 그지없다.


이런 관찰을 통해 날마다 나는 감사함 속에서 살아가고 싶다.

사소한 모든 것들 속에 깃든 커다란 고마움을 놓치지 않고

늘 되새기며 감사하며....

감사할 수 있어 참 다행이라 여기며...







작가의 이전글 잘난척 하지 말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