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로다짓기 최주선 Jun 17. 2023

목차 기획 및 맞춤 컨설턴트

6월 책쓰기 정규 수업 2주 차



직업, 나이, 학력, 성별, 인종 구별 없이 할 수 있는 일! 

바로 글쓰기입니다. 

6월 2주 차 책쓰기 정규 수업을 마쳤습니다. 

지난주 수업 후 한 주 동안주제 선정을 마쳤습니다. 

회원님께서 꼼꼼하게 본인의 스토리 정리를 잘해주셔서 착착 정리가 되어가는 듯합니다. 오늘 정규에서는 정규 수업 과정 내용 전달 및 1:1 맞춤 컨설턴팅 해드렸습니다. 에피소드, 예화까지도 맞춤으로요! 

이제 목차 기획을 시작했고, 어떻게 방향을 잡으면 좋을지 상세하게 가이드 해드렸습니다. 직접 예화를 가지고 실습도 해봅니다.글쓰기에는 다양한 탬플릿이 있습니다. 글의 구조에 맞게 탬플릿 적용하면 보다 정돈된 글을 만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자신만의 스토리텔링 법을 적용하면 근사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인생을 살면서 사야 할 게 있고, 버려야 할 게 있습니다. 작가로서 사야 할 것, 작가로서 버려야 할 것, 이야기도 들려드렸습니다. 내 이야기를 책에 담아내는 일이 쉽지만은 않습니다.하지만, 저와 함께 라면 보다 수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왜냐? 저는 밀착 코칭으로 끝까지 해내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코치거든요! 


한 달 안에 책 쓰기를 전부 다 알고 가기는 쉽지 않습니다. 전해드릴 내용이 무척 많거든요. 알고 있는 내용을 매월 풀어 드릴 겁니다. 평생회원으로 가겠다고 정하기까지 고민 많이 했습니다. 6월 정규로 오신 우리 회원님에게도 매월 새로운 내용을 들려드릴 거라 탕탕탕 전해드렸습니다. 

7월에도 계속 참여하시면서 새로운 내용 다 받아 가시라고요 ^^ 아직 2주 남았습니다. 다음 주면 초고 집필 들어갑니다. 두근두근 어떤 책이 나올지 벌써부터 설렙니다.설레발은 금물이죠. 시간이 좀 걸릴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건 꾸준히 쓰기만 하면 됩니다. 목차가 나오면 이미 절반은 성공이죠! 나머지는 초고 완성에 전력을 쏟습니다.무조건 쓰면 됩니다. 우리에겐 퇴고라는 큰 무기가 있거든요. 


3주 차 수업도 기대됩니다. 준비하는 건 저인데 제가 왜 더 기대가 될까요! 

좋은 내용 들려드리기 위해 책 보고, 다양한 자극을 찾으며 연구 중입니다. 

3주 차에 뵙겠습니다. ^^ 


글 쓰는 삶을 응원합니다! 





정규수업, 특강안내


https://blog.naver.com/with3mom/223125596227



https://blog.naver.com/with3mom/223124927476



















작가의 이전글 내가 가장 자신 있는 이야기로 쓰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