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남세스 Aug 28. 2024

4. 가족스페인 여행! 윙~파리가 수호신이라니. 지로나

직장맘 상담소(가족 편)

여전히 토요일(2일차)


피게레스를 뒤로하고 되돌아온 기차역!

지로나로 향했다.

지로나 성당을 가는 골목골목!!

왕좌의 게임(미드)과 알브라 궁전의 추억(드라마) 촬영지라 유명하다고 한다.

지로나 성당을 보며 그 크기와 무게에 압도당다.

아무래도 스페인 와서 처음 본 성당이라 그런 듯하다.

돌로 만든 건축물, 첨탑, 종소리 등 모든 것이 이국적이었다.

건물 하나하나 허투루 만든 느낌이 아니라 모든 정성을 쏟은 듯하다.

난 여지없이 청아한 종소리를 들으며 소원을 빌었고, 귀 기울이려고 노력했다.

한 번이라도 더 듣고 싶었다.

유럽 어디 가나 들을 수 있는 종소리임에도.

왜 이리도 소중한지.


남들은 더워서 올라가 보지 않는다는 성곽을 올라 꼭대기에 다다르니,

시원한 바람에 땀이 휙 날아가버린다.

자유, 평화, 행복 모든 좋은 단어는 죄다 붙이고 싶은 심정이다.

더위만 빼면.

태양아래 있을 때는 더위에 어쩔 줄 모르나, 그늘에 들어가 바람을 맞으면 바로 그 더위는 사라지는 날덕에 적당히 즐길 수 있었다.

아직 2일 차라 체력도 충분했고.


지로나성당


성당을 감상한 후 내려오는 길에 파리 동상들이 여기저기 붙어 있다.

누구나가 싫어하는 파리!

파리는 지로나를 수호하는 동물이라고 한다.

나르시스의 무덤을 열었더니 파리가 지로나에 쳐들어온 적들을 물리쳤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호신이 될 수도 있겠다 싶다. 

볼수록 매력적이어서 결국엔 열심히 사진 찍고 엉덩이를 만지고 왔다.

파리님! ㅎㅎ

역시 의미를 어떻게 부여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생각들!

브랜딩이 이래서 중요한가 보다.


지로나의 파리









작가의 이전글 3.가족스페인 여행 로컬Vuel항공의 만행 돈을 뜯기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