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시시포스

삶과 죽음의 노래

시놉시스

by 남킹

제목 : 삶과 죽음의 노래 (SF 대하소설)

주제 : 포스트 아포칼립스 시대를 헤쳐 나가는, 인간 군상의 처절한 삶의 기록

배경 :

2020년대부터 시작된, 강대국 간의 패권 다툼과 그로 인한 전쟁 확산, 급격한 지구 온난화와 인구 팽창은, 전 세계 경제를 장악한 <아르한 가문>에게는 위협이었다. 그들은 오랫동안 구상했던 <지구 초기화 프로젝트>를 은밀하게 40년 동안 진행한다. 대량 파괴 무기와 식량을 비축하고 대규모 돔을 건설한다. 그리고 만 명이 주거 가능한 초대형 우주정거장을 건설한다. 달과 화성 식민지 건설을 위한 테라포밍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마침내 2066년 6월 6일. <아마겟돈> 혹은 <종말의 일주일>로 알려진 대규모 살상을 실행한다. 지구의 모든 도시에 핵폭탄을 터트리고, 살상 가스와 치명적인 바이러스를 퍼트린다. 결국 90억의 인구 중 1억 정도만 남게 된다. 생존자들은 살기 위해 바다로, 남극으로, 지하로 숨어든다. 그리고 그곳에서 또 다른 도시를 건설한다.

인류 멸종 후, 33년이 지난 2099년. 태양계 전체를 통일한 아르한 가문의 <헬므강>은 남은 세력을 없애기 위해 지구로 다시 눈을 돌린다. 이에 맞서기 위해, 저항군으로 참여했던 이들이 냉동에서 차례로 깨어난다.

각 권

아케론

2. 라후라

3. 릴리안

4. 노재현

5. 안도라

6. 프라노

7. 헬므강

주요 용어

애틀랜타 : 지하 도시

노아의 돔 : 지상에 건설한 보호 거주시설

푸른강 : 노재현이 설립한 저항 단체

샤크라 : 아마겟돈 이후 생존한 돌연변이 종족

블루딥 : 인공지능. 헬므강의 명령으로 아마겟돈 일으킴.

주요 인물

키에르 포프 : 지하 도시 <애틀랜타> 지도자

아케론 포프 : 키에르 포프 아버지

안나 포프 : 아케론 아내. 애틀랜타 건국의 어머니

릴리안 : 기호학자. 예언서 발견. 노재현을 설득하여 저항군 창설

라후라 : 저항 단체 <푸른강> 형제. 해커

제냐 : 라후라 연인. 애틀랜타 건국의 어머니

노재현 : 저항군 지도자. 미래를 주도하는 사업의 성공으로 헬므강에 맞선다.

김관홍 : 저명한 신경학자. 노재현과 함께 저항군 창설

안도라 : 고고학자. 대량 파괴 무기 저장고를 발견. 이후 저항군 참여

프라노 : 뉴욕 마피아 변호사. 아마겟돈 이후 남극의 빙하 왕국 건설.

헬므강 : 아마겟돈을 일으킨 장본인. 아르한 가문의 수장.


줄거리

1. 아케론

아마겟돈 이후 폐허가 된 지구. 지상에서 안전한 곳은 <노아의 돔>. 아케론은 아들을 그곳으로 보내기 위해 마약을 운반한다. 하지만 가는 도중 드론의 공격을 받고 죽는다. 30년 뒤, 냉동에서 깨어난 아케론은, 라후라와 함께, 아들을 만나러 지하 도시인 <애틀랜타>로 간다. 라후라는 비밀 저항 단체인 <푸른강> 멤버. 아케론의 아들 키에르는 지도자로 성장했다. 아케론은 그곳에서, 그의 아내인 안나, 기호학자인 릴리안, 그리고 제냐가 애틀랜타를 개척하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라후라와 제냐의 관계를 어렴풋이 느끼게 된다. 한편, 냉동되었던 푸른강 형제와 주요 인물들이 차례대로 깨어난다. 그들은 키에르와 협력하여 지상에 뿔뿔이 흩어져 사는 <샤크라>를 몰아내기 시작한다. 샤크라는, 심한 방사선 노출에 의한 돌연변이로 매우 폭력적이다.

2. 라후라

아론 오방카스는 스위스 입자 물리 연구소원이다. 그는 휴가 때, 유럽 전역을 돌아다니다 운명적으로 제냐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그는 연구소에서 시스템 보안 담당자, 집에서는 해커였다. 그러던 어느 날, 금융 시스템을 해킹하다 경찰에 잡혀 구금된다. 그를 면회하러 온 사람은 <푸른강> 형제인 김관홍. 그의 설득으로 형제가 되고 <라후라>라는 이름을 부여받는다. 그리고 형제의 도움으로 탈출한다. 그의 첫 번째 임무는, 약을 릴리안에게 가져가는 것. 그 약은 인간의 하루 최소 필요 영양소를 응축해놓은 것으로, 노재현이 설립한 제약회사에서, 아마겟돈을 대비하여 은밀하게 개발하였다. 마침내 아마겟돈이 시작되었다. 그는 약을 가지고 먼저 제냐를 찾아간다. 그녀를 설득하여 릴리안이 있는 수도원으로 약과 함께 그녀를 보낸다. 릴리안이 그 수도원에 있는 이유는, 그곳에 바로 지하 카타콤이 있는 것. 이미 릴리안은 아마겟돈을 예언하고 지하에 모든 대피 시설을 갖추어 놓은 상태. 제냐를 그곳에 맡긴 라후라는, 다음 임무를 위하여 제냐와 헤어진다.

3. 릴리안

릴리안은 스펙트럼 장애를 보이며, 다섯 살이 될 때까지 말을 할 줄 몰랐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는 난해한 책을 보기 시작하는데 온종일 책만 봤다. 후에 그녀는 최고의 기호학자가 되어 케임브리지에서 교수로 발탁된다. 그녀의 취미는 유럽 전역에 있는 수도원을 돌아다니면서 고서적을 해석하는 것. 거기서 그녀는 아주 묘한 책을 발견한다. 그녀는 그 책에 빠져드는데 그것은 놀랍게도 예언서였다. 그리고 아마겟돈이 조만간 시작된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포스트 아마겟돈을 지휘하게 될 중요한 인물을 알게 된다. 그녀는 노재현을 찾아가서 설득한다. 그리고 그가 <푸른강>이라는 비밀 결사대를 만들도록 돕는다. 한편 그녀의 예언서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어떤 세력을 눈치챈다. 그녀는 그들의 추적을 피해 수도원으로 피신한다. 그리고 <푸른강>의 재정적 자립을 돕기 위해, 노재현에게 미래에 유행할 몇 가지 아이디어를 말해준다. 그리고 미래 지하 도시의 가장 중요한 지도자를 보호하기 위해 그의 어머니 안나를 찾기 시작한다.

4. 노재현

노재현은 천재 물리학자다. 그는 MIT 공대에서 인공지능 개발을 주도했다. 그런데 어느 날 릴리안을 만나고 나서 그는 실리콘 밸리로 가서 사업을 시작한다. 사업은 승승장구한다. 마치 미래를 아는 듯이 그의 업체는 나날이 번창한다. 그리고 그는 김관홍을 우연히 만난다. 노재현은 제주도로 신혼여행을 갔다가 한라산 등반에서 길을 잃고 헤맸다. 그러다 보육원을 발견하고, 하룻밤을 묵게 되었다. 그곳은 김관홍 어머니가 운영하는 곳. 노재현은 우연히 책상에 꽂힌 김관홍의 논문을 읽고는 감격한다. 그리고 곧바로 미국으로 돌아가 김관홍과 함께 <퓨쳐아이> 사업을 하며, 미래를 준비한다. 그들은 세계 곳곳에 비밀 연구소를 만든다. 남극의 외딴곳에는 냉동장치도 만든다. 그는 예언서에 따라 중요한 인물을 추적하여, 죽기 직전 냉동 보관하기 시작한다. 그곳에는 <안도라>도 포함되었다. 그리고 아마겟돈을 막기 위해 <저항군>을 창설한다. 하지만 실패하고 결국 자신도 냉동실에 들어간다. 30년 후를 기약하며….

5. 안도라

안도라는 고고학자이다. 그는 알제리 출신으로, 오지의 유적지를 주로 발굴한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의 중간 이름과 유사한 지역명을 발견하고는 호기심을 가진다. 그 지역은 고비 사막 한가운데였다. 그는 어렵게 그곳을 탐방하게 되었는데, 그곳에서 엄청난 양의 핵폭탄이 숨겨져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다. 그리고 그는 누군가에게 쫓기다가 결국 살해당한다. 30년 뒤 냉동에서 깨어난 그는, 자신의 아버지가 <지구 초기화 음모> 즉, 아마겟돈을 일으킨 세력의 핵심 간부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고 전 세계 일곱 군데에 이런 핵폭탄 저장고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낸다. 그중 4개는 이미 아마겟돈에서 사용하였고 나머지 3개가 남아있었다. 그는 김관홍, 아케론과 함께 대량 파괴 무기를 무용화시키기 위해 길을 나선다. 그들이 처음 도착한 곳은 남극. 이곳 어딘가에 무기 저장고가 숨겨져 있다. 하지만 이곳은 이미 빙하 왕국이 있었다. 왕국의 종신 지도자는 <프라노>. 그를 만나 제2의 아마겟돈을 경고하고 협조를 당부한다. 그렇게 공동 조사단이 결성되어 어렵게 탐험한 끝에 마침내 저장고를 발견한다. 하지만 프라노는 자신의 영토 확장을 위한 무기로 사용하기 위하여 무기를 강탈하고 그들을 추방한다.

6. 프라노

프라노는 뉴욕 변호사 출신이다. 그는 할렘가의 빈민촌에서 태어나, 어릴 적부터 마피아에 소속되었다. 그러던 중, 보스의 죄를 대신 뒤집어쓰고 감옥에 가게 된다. 그곳에서 그는 글을 배워 도서관 절반을 차지하는 법률 서적을 읽기 시작한다. 5년 뒤 특사로 풀려난 그는 이미 변호사가 되어 있었다. 그는 두목의 변호사가 되어 삽시간에 실세가 된다. 그의 나이 겨우 서른이었다. 그런데 아마겟돈이 시작되었다. 그는 마피아 세력을 규합하여 남극으로 피신한다. 그곳의 실질적인 지도자가 된 그는, 귀인을 만나게 된다. 그는 대형 유조선 선장 출신이었는데, 남극 곳곳에 수십 군데의 식품 저장고가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그 저장소는 아마겟돈은 준비하는 <헬므강>의 지시에 의한 것이었다. 프라노는 그중 한 곳을 알게 되어, 마침내 만성 식량 부족에서 벗어난다. 그리고 얼음 왕국을 건설하기 위해 빙하를 파기 시작한다. 그리고 나머지 식량 저장소를 추적하여 탈취한다. 하지만 헬므강은, 아마겟돈 이후, 지구로 눈 돌릴 여유가 없었다. 그의 지지 기반이었던 태양계 식민지에서 계속해서 반란이 일어났기 때문이었다. 마침내 아마겟돈 30년 뒤, 태양계를 통일한 헬므강은 가장 먼저 빙하 왕국의 침공을 결정한다.

7. 헬므강

헬므강의 할아버지는 콜롬비아의 마약 카르텔 두목이었다. 그는 혼외 자식을 여럿 두었는데 그중에 가장 똑똑한 애를 미국으로 보내 교육했다. 그가 헬므강의 아버지 세자르였다. 그는 플로리다를 기반으로 마약 제국을 건설하였으나, 끝없는 세력 다툼과 FBI의 추적으로 골머리를 앓았다. 결국 그는 자신의 다섯 아들을 완전히 다른 신분으로 세탁한 뒤, 유럽의 주요 나라로 보낸다. 헬므강은 장남이었다. 그는 형제들과 <아르한 가문>을 결성한다. 그는 독일에 정착하여 금융회사를 사들여 합법적인 사업을 시작한다. 한편 세자르는 FBI의 추적을 피해 달아나다 결국, 충복의 배신으로 살해당한다. 아르한 가문은 유럽의 경제계를 주무르는 큰 손이 된다. 더 나아가, 그들은 중동과 남미의 석유 산업, 북미와 러시아의 군수 산업에 진출하면서 일약 세계를 움직이는 거물로 성장한다. 이즈음 헬므강은 자신의 야욕을 드러낸다. 그는 <지구 초기화 음모>를 기획하고 실행한다. 대량 파괴 무기와 식량을 비축하고, 인공위성 및 태양계 행성과 위성에 식민지 건설을 추진한다. 그리고 지상에는 거대한 돔을 만든다. 한편 그는 정보통신업계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며,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노재현을 주시한다. 헬므강은 아버지 추종 세력들을 끌어들여, 노재현과 그의 비밀 단체 회원들을 추적하여 살해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마침내, <블루딥>이라는 AI를 이용하여, <종말의 일주일>이라고 일컬어지는 아마겟돈 전쟁을 실행한다.

ai-generated-8225836_1920.jpg
ai-generated-8256454_1920.jpg
ai-generated-8436063_1920.jpg

연대기

2000년

노재현 탄생 (저항 세력 <사피엔티아>의 창설자. 유명한 사업가)

프라노 탄생 (뉴욕 마피아 변호사. 아마겟돈 이후 남극 왕국 <블루랜드> 초대 왕)

헬므강 탄생 (아르한 가문의 수장. 아마겟돈을 일으킨 장본인. <태양의 제국> 황제)

2011년

안도라 탄생 (유명한 고고학자. 대량 파괴 무기고 발견. 사피엔티아 4의 형제)

2021년

릴리안 탄생 (기호 학자. 파벨 예언서 발견. 노재현을 설득하여 저항군 창설)

2022년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2023년

중동 전쟁

2024년

중국 대만 침공. 미국 참전.

2025년

북한 한국 침공. 중국, 일본 참전.

2026년

러시아 폴란드 침공. EU 참전. 3차 세계대전 발발.

2029년

중국과 미국의 휴전으로 3차 세계대전 종료.

10억 명 사망. 참전국 국토의 40% 초토화. 세계 경제 100년 전으로 후퇴.

국지적 분쟁 심화.

2030년

아르한 가문 전 세계 경제 장악.

2033년

양자 컴퓨팅을 기반으로 한 하이브 마인드 인공 지능 슈퍼컴퓨터 <솔라넷> 개발.

최첨단 딥러닝 인공 지능 <블루딥>을 탑재한 방어 시스템 가동.

라후라 탄생 (사피엔티아 8의 형제. 해커)

2037년

아케론 포프 탄생 (키에르 포프의 아버지. 저항군 핵심 인물)

제냐 탄생 (라후라 연인, 아틀란티스 건국의 어머니)

2039년

안나 포프 탄생 (아케론 포프의 아내. 지하 도시 아틀란티스 건국의 어머니)

2044년 4월 4일

아르한 가문 <지구 초기화 프로젝트> 시작.

달과 화성 식민지 건설을 위한 테라포밍 사업 참여.

2046년

대량 파괴 무기 및 식량을 전 세계 오지에 비축 시작.

대도시 외곽에 대규모 돔 건설 시작. 일명 <노아의 돔>

2048년

만 명이 주거 가능한 초대형 우주정거장 1호 건설.

2051년

달 식민지에 개척인 천 명 이주.

2056년

화성 식민지에 개척인 천 명 이주. 대규모 돔 천 개 돌파.

2058년

우주정거장 50호 돌파.

2059년

달 식민지에 공식 국가 선포. 주거 인구 만 명 돌파.

2060년

목성의 위성 유로파 테라포밍 시작.

2063년

토성의 위성 타이탄과 엔켈라두스 테라포밍 시작.

2064년

화성 식민지에 공식 국가 선포. 주거 인구 오만 명 돌파.

달 식민지 주거 인구 십만 명 돌파.

2065년

대규모 돔 만 개 돌파. 우주정거장 100호 돌파.

2066년 6월 6일

<아마겟돈> 혹은 <종말의 일주일> 시작.

6월 6일 : 인구 천만 이상의 대도시에 핵폭탄 터짐.

6월 7일 : 인구 백만 이상의 도시에 독가스, 신경가스 살포.

6월 8, 9, 10일 : 수억 개의 드론이 주거 지역에 변종 에볼라 바이러스 살포.

6월 11, 12일 : 군사용 드론을 이용하여 모든 산업 시설 파괴.

2067년

지구 90억 인구 중 1억 명 생존.

남태평양 폴리네시아 군도에 피난민들로 구성한 국가 탄생. 국명 <베네치아>

키에르 포프 출생 (지하 도시 아틀란티스의 지도자)

2068년

남극 <킹 조지 섬>을 중심으로 피난민들로 구성한 왕국 탄생. 국명 <블루랜드>

방사능에서 살아남은 극소수의 변종 인간 <샤크라>들이 대부분의 텅 빈 육지를 점령.

2069년

지하 도시 5개가 연합한 연방국 탄생. 국명 <아틀란티스>

아케론 포프 사망.

2099년

9월 9일 : 화성을 기반으로 한 아르한 가문의 장남 <헬므강>이 태양계 전체를 통일.

<태양의 제국> 시황제로 등극.

지구의 모든 국가에 선전포고.

사피엔티아 형제들 냉동에서 깨어남.


신의 땅 물의 꽃 (7).jpg
Deep Sea Book Cover (50).png
파벨 예언서 떠오르는 위협 2 (6).jpg
그레고리 흘라디의 묘한 죽음 (28).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남킹 컬렉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