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모 NAMO May 10. 2024

EP22. 불행을 끝내는 법

행복을 만들어 내는 법

내가 가장 힘든 시기마다
버틴 방법이 있는데

내가 가장 벼랑 끝에 몰리거나
뭘 해도 안 되는 시기가 찾아오면
기부를 하거나 봉사를 가거나
누군가를 도우고 베풀며
소중한 사람의 안녕을 기도한다.

그리고 속으로 몇 번이고 되뇐다.

"불행이 아무리 내게 오려하더라도
내가 나의 주변을 이롭게 하려 노력하고
내가 사랑으로 모든 것을 이해하려 노력하면

이미 내가 한 행동의
그 모든 것들이 이미 행복이기에

불행만이 나에게서 쌓일 수가 없다.
결국 나에게 행복이 어느 순간 쌓여
불행이 끝나게 될 것이다"라고 말이다.

가끔은 사람들이 내가 왜 기부나
봉사를 가는지 묻고는 하는데
그저 난 오로지 나의 행복을 찾기 위해
나를 살리고 싶어서 간다.

누군가를 행복하게 하는 것이
나의 불행을 가장 빨리 끝내는 길이었으니까

작가의 이전글 EP21. 어른들의 두려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