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물투데이 Nov 13. 2020

안구 질환에 꼭 필요한 채소 '케일'

최근 친지분이 시력이 안 좋아지시면서 백내장인가 하고 걱정을 하시고 계신다. 백내장을 예방할 수는 없을까? 

백내장은 나이가 들수록 시력이 약해져서 백내장에 걸리기 쉬워진다. 백내장 질환으로 시력이 나빠지면 요리나 운전 책 읽기 등 일상생활이 어려워진다. 물론 백내장 수술이 있다고는 하지만 제일 좋은 방법은 좋은 식습관으로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런 백내장의 발병 위험을 낮추는데 좋은 케일에 대해서 얘기하려 한다.


요즘에는 케일이 대세

케일은 효능이 뛰어나 현재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식품이다. 주로 쌈이나 샐러드로 많이 먹고 해독 능력이 뛰어나 해독주스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쓴맛이 강하다는 인식과는 달리, 먹어보면 쌉쌀하고 시원한 맛의 케일을 알게 될 것이다. 케일의 주성분인 베타카로틴은 면역력 강화와 항암작용에 도움을 주어 암 예방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뿐만 아니라 재발 확률이 높은 이석증 재발을 막아주는데 효과적이다. 그 외에도 면역력 증가, 골다공증 예방 발암물질을 해독하는 능력까지 있다. 


하지만 이런 케일을 생으로 먹기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케일의 영양분을 지켜주며 건강하게 케일을 먹는 레시피를 알려주려고 한다.

정말 초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 이름은 '케일 바나나 스무디'이다

준비물 : 케일 잎 5~6장, 바나나 1개, 우유 1/2컵, 얼음 4개
만드는 법

1. 케일과 바나나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믹서에 넣는다

2. 믹서에 우유와 얼음을 넣고 간다

케일 바나나 스무디 완성

평소 시력이 안 좋아지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해보지 않았는데 가까운 가족에게서 백내장이 의심된다는 말이 들리니 우리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일이구나 싶었다. 좋은 식습관으로 모든 사람이 아름다운 세상을 오래도록 담았으면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모듬해초의 효능, 간단한 요리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