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긋한 봄나물로 입맛을 돋울 봄이 다가왔습니다.
건강과 맛을 챙겨줄 4월 제철 나물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곰취, 미역취, 수리취 등과 같이 국화과에 속하는
나물입니다 여러 가지 취나물 중 맛과 향이 일품입니다. 예로부터 참취는 따듯한 기운이 있는 나물이라서 감기, 인후염, 두통에 약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포함되어있어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데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뛰어난 참취나물과 밥상을 같이 해보심이 어떨까요?
단단해 보이지만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과 특유의 향긋한 향이 매력적이에요. 우엉채는 주로 조림으로 해 먹습니다. 조림으로 계속 조린다 하여도 식감이
여전히 살아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산삼과 비견될 만큼 영양분이 뛰어납니다. 인삼의 주성분으로 알려진 사포닌이 많이 들어있어서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준다고 합니다. 혈관 속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슘도 풍부해서 어린이들의 성장에도 참 좋은 나물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건강반찬 어떻신가요?
파릇파릇한 채소를 섭취한다면 건강함이 절로 솟아날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으신가요? 근대는 커다랗고
파릇한 색을 띠고 있어서 시각적으로도 좋고, 맛도 정말 좋습니다. 근대는 라이신, 뮤신, 페닐알라닌 등의 필수 아미노산 성분들을 듬뿍 함유하고 있기에 아이들 성장기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A 또한 많이 들어 있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해주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한 줌의 근대만으로도 아이들의 성장을 도울 수 있다니. 아이들을 위한 근대나물 반찬 해주심이 어떻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