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물투데이 May 13. 2021

5월 제철 나물 : 마

장어는 산에서도 자란다?

산에서 나는 장어


마는 위와 장을 보호하고 자양강장의 1등 공신으로 알려져서 '산에서 나는 장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어요.

한약 약재로도 자주 쓰이는데 산약이라는 약명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마가 가지고 있는 은은한 단맛을 살려서 디저트나 반찬류 등 쓰임새가 다양하죠. 특히 마를 갈아먹는 것은 바쁜 요즘 분들에게 아침밥 대용으로도 좋은 방법이기도 하죠. 든든한 아침을 책임져주는 우리의 마. 마 효능에 대해서 잠시 짚어볼게요.



마 효능

위장 보호

뮤신이라는 점액 물질이 많이 있어요. 뮤신은 단백질 흡수를 도와, 단백질로 이루어진 위벽의 손상을 보호하고 장내 윤활제 역할을 해주어서 이물질 제거를 해줍니다.


원기회복

피를 맑게 해 주고 신장의 양기를 원활하게 만들어 남성분들의 정력향상과 원기회복을 도와줍니다.


풍부한 영양소

비타민 B1, B12, C와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숙취, 변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어줍니다.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건강함 한 가득 선물해 보심이 어떨까요? 마 효능을 통해서 건강정보를 챙기셨으니 바로 행동으로 보여주시는 것만 남으셨어요. 우리의 마가 모든 분들이 건강하시기를 응원합니다.



장어 대신 먹는 원기 회복제 깐 마 사러 가기 : https://vo.la/ufnaU


매거진의 이전글 5월 제철 나물 : 도라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