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물투데이 May 20. 2021

5월 제철 나물 : 세발나물

오돌오돌 씹는 맛이 일품

오돌오돌 씹는 식감이 좋아요

전남의 신안과 진도지역 갯벌의 염분을 먹고 자라는 갯나물은 잎이 가늘고 새의 발을 닮았다 해서 세발나물이라고도 불립니다. 무심코 잡초라 여기기에는 맛과 영양분이 너무 좋아서 그냥 지나칠 수가 없는 나물이예요. 짭조름함을 자체적으로 품고 있는 데다가 오돌오돌한 식감 덕인지 반찬이나 샐러드로 드시면 맛과 식감을 한 번에 잡을 수 있어요. 여러 방송에서도 소개되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듯합니다. 맛과 식감이 일품인 세발나물. 세발나물 효능을 살짝 소개해드릴게요.


세발나물 효능


만성 피로 해소

비타민, 엽록소, 무기질, 미네랄 등 좋은 영양소들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어서 건강을 챙기기 힘든 현대인들에게는 보약으로 여겨질 나물입니다.


혈압조절

나트륨 조절을 해주는 칼륨이 가득 들어있어서 짠 음식을 자주 드시거나 혈압이 높으신 분들께서 드시면 붓기나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식단 필수

식이섬유는 물론 여러 가지 영양소, 낮은 칼로리, 노폐물 배출. 다이어트에서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요소들을 전부 가지고 있기에 체중조절에 더없이 좋은 나물입니다.


봄철이라 움직이기도 귀찮으시고 입맛도 떨어지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아요. 세발나물로 반찬이나 샐러드에 넣어 드신다면 입도 즐겁고 건강도 챙기고 1석 2조의 효과를 누리실 수 있으세요. 세발나물 효능이 눈에 번쩍 뜨이니, 나만을 위한 것이 아닌 가족분들도 챙겨드린다면 그 이상의 효과를 챙길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 저녁 식단에 세발나물 무침을 한 번 올려보심을 추천드려보아요.


입맛, 건강, 가족의 행복 모두 챙길 수 있는 세발나물 구하러 가기 : https://vo.la/ufnaU


매거진의 이전글 5월 제철 음식 | 호랑이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