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물투데이 May 24. 2021

5월 제철 나물:적치커리

쌉싸름함의 대명사

어른들이 좋아하는 나물

천천히 어른이 되어갈수록 어느샌가 쌉싸름함의 매력을 천천히 느껴 가는 것을 다들 아실 것 같아요. 적치 카레 또한 그 매력을 줄 수 있는 좋은 나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한식이 해외 곳곳에서 k푸드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는데요. 특히 여러 가지 야채들로 쌈을 싸 먹는 게 인기라고 합니다. 놀라운 사실은 미국에서 적치커리가 쌈채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한국에서도 독특한 쌉싸름함에 어르신들께서도 쌈을 싸 드실 때 챙겨 드시는 나물이죠. 맛뿐만 아니라 효능 또한 좋아 약용으로도 쓰이는 나물 적치커리. 적치커리 효능을 알아보까요? 


적 치커리 효능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적치커리가 가지고 있는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몸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성분을 배출시키고 흡수를 

막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뼈 건강 증진

풍부한 칼슘과 미네랄 성분이 있어서 골밀도를 증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장 보호

인티빈이라는 성분이 위 점막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어 위장이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이미 유럽에서는 몇백 년 전부터 갖가지 요리법으로 즐겨왔다고 합니다. 뿌리를 말려서 차로도 즐기고, 각종 샐러드에 고급 재료로 쓰이는 등 쓰임새가 다양하죠. 적치커리 효능이 뛰어난 것이기에 오래 전 부터 조상님들이 꾸준히 드셔온 것이겠지요. 약물 오남용 이라는 표현이 자주 언급될 만큼 약에 의존율이 높아진 지금. 

다양한 나물들로, 특히 적치커리로 우리 가족의 건강을 지켜보시는건 어떨까요? 


몇 백년전부터 효능을 입증받은 적치커리 구하러 가기 : https://vo.la/ufnaU


매거진의 이전글 갯방풍 전도사 : 안선희 농부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