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물투데이 Jul 26. 2021

7월 제철 나물|샐러리잎

아삭아삭한 식감과 특유의 향미로 전 세계에 사랑을 받는 샐러리, 원래 약용 채소로 사용되었던 셀러리는 특유의 향과 맛 때문에 17세기 이후 유럽에서 식용으로 재배되기 시작하여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고 있습니다. 샐러리를 먹을 때 주로 줄기와 잎을 먹지만 뿌리와 씨도 식용 가능하여 유럽에서는 셀러리의 뿌리와 씨를 이용하여 수프, 파스타 소스로도 이용합니다. 많은 분들이 샐러리를 좋아하시지만 주로 셀러리의 줄기를 선호하시고 샐러리잎은 강한 향 또는 먹는 법을 몰라 버리시기도 하시는데요. 그래서 오늘 샐러리잎 효능과 샐러리잎 무침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샐러리잎 효능


미용 효과

샐러리는 비타민C, 비타민E 등 각 종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샐러리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기미와 주근깨 생성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의 생성을 막아 피부 노화를 늦춰줍니다.


노화 예방

샐러리잎에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젊은 피부를 유지시켜주고 건강유지에 큰 도움이 됩니다!


냉증 개선 

샐러리 잎에 다량으로 있는 피라진과 비타민E의 효과로 혈관을 확장되어 신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원활해진 혈액순환은 몸의 냉증을 개선하고 면역력 증진과 붓기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해독효과

셀러리잎에는 이뇨 작용을 도와주는 칼륨과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와주는 식이섬유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해독효과에 탁월합니다.




샐러리잎 무침


샐러리잎 무침은 많은 재료 필요 없이 간단하게 샐러리잎 특유의 향미를 느낄 수 있는 요리입니다.


재료 : 샐러리잎 한 단 , 다진 마늘 1/2 숟가락. 소금 1/3 숟가락, 들기름 1/2 숟가락, 깨소금


1.샐러리잎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준비해줍니다.


2. 소금을 한 꼬집 넣은 끓는 물에 씻은 샐러리잎을 1분 정도 데처 줍니다. 


3. 데친 셀러리잎을 찬물에 재빨리 헹구어 물기를 꼭 짜줍니다.


4. 입에 넣기 편한 크기로 칼로 썰어준 후 준비된 재료를 함께 넣어 무쳐줍니다.


오늘 셀러리잎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샐러리잎은 샐러리 줄기보다도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샐러리잎에 효능을 알고 이제 버리지 않으시고 다양한 방법으로 즐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특유의 상큼한 향이 매력적인 ' 샐러리잎' : https://vo.la/ufnaU


 


매거진의 이전글 이젠 흘릴 필요 없는 눈물 : 마늘 쉽게까는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