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책쓰기 코칭 협회의 진순희입니다.
챗GPT를 이용해서 영한본 <말썽꾸러기 잭: Naughty Jack>이라는 동화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다음은 챗GPT에 프롬프트를 넣어 AI 이미지 생성하는 '달리'가 만들어준 것입니다.
이 책의 주인공인 말썽꾸러기 잭은 다섯 살짜리 남자 아이예요. 장난꾸러기답게 잭의 하루하루는 혼란과 모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잭의 일상으로 들어가 보실까요~^^
어느 날 아침, 엄마는 잭의 방이 장난감으로 가득 찬 것을 발견하고 깜짝 놀랍니다. 잭은 "곧 치울게요"라고 건성으로 대답하고 놀기에 열중합니다.
아침 식사로 초콜릿을 먹은 후, 잭은 양치질도 하지 않은 채로 유치원으로 달려갑니다. 침대 밑에 숨겨놓은 과자 때문에 엄마한테 거짓말을 하고, 늦잠 자서 유치원에도 늦습니다. 화장실 청소 좀 도와달라는 엄마의 부탁도 무시하고 화장지로 비행기를 만들어 장난치고, 주방에서 쿠키를 만들려다 온갖 재료를 흩뜨려 놓습니다.
비 오는 날에는 우산도 없이 비를 맞으며 놀다 감기에 걸리고 물감으로 방을 엉망으로 만들어 엄마를 화나게 합니다. 보물 찾기 한다며 꽃밭을 파헤치지를 않나, 폭풍우 속에서 빗속을 뛰어다니지를 않나 연이어서 말썽을 일으킵니다. 잭은 채소를 싫어해 결국 변비에 걸리고, 박물관에서는 친구들을 방해하며 소란을 피웁니다.
눈사람을 만들다가 이웃의 창문을 깨트리고,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 연을 날리려다 나뭇가지에 연이 걸리지요. 핼러윈에는 너무 많은 사탕을 먹어 치통을 겪고, 요리를 하려다 실패하여 가족에게 실망을 안깁니다.
잭의 말썽은 여기에 그치지 않습니다. 공원에 있는 나무에 오르다 떨어지고, 수영장에서는 다른 아이와 부딪히고, 생일 파티에서는 시끄럽게 굴어 더 이상 초대받지 못합니다.
이불 덮지 않고 자다 감기에 걸립니다. 그리고 유치원에서 가방을 두고 와 선생님이 집까지 가져다줄 정도의 말썽꾸러기입니다.
이런 잭을 누가 좋아할까요? 친구들도 모두 피하고, 결국 잭은 외톨이가 돼요. 잭이 변화될 수밖에 없겠지요.
달라진 잭의 모습을 볼까요?
약속 시간을 지키고, 건강한 간식을 먹으며, 방을 깨끗이 정리합니다. 채소를 즐겨 먹고, 일찍 자며, 물을 많이 마시고, TV 대신 책을 읽습니다. 화장실도 엄마를 도와 깨끗이 청소하고,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잘 어울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이렇게 잭은 나쁜 습관을 없애고 좋은 습관을 갖게 되어 말썽꾸러기가 아니라 모두가 함께 하고 싶은 책임감 있는 어린이로 변하게 됩니다. 이런 내용으로 책을 쓰고 있습니다.
주인공 이미지를 두 개 중에서 고르려고 합니다.
독자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
1. 아크릴 페인팅 acrylic-painting
2. 알라 프리마 alla-prima
#AI ART #AI동화책 #한국책쓰기코칭협회
#진순희 #종이책코칭지도사 #전자책출간지도사 #독서모임운영지도사 #독수리 #자기주도학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