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판 배달의민족 Doordash의 초기전략 5줄요약
린하게 런칭하고 발로 뛰어 피드백을 얻는 전략
1. Doordash는 미국판 배달의 민족이라고 생각하면 됨.
2. 수 시간만에 웹사이트를 만들었음. 그 사이트에는 백엔드나 주문 시스템은 존재하지 않았고 오직 전화 주문만 받음.
3. 첫 타깃 지역은 '팔로알토'였고, 검색해서 상위 노출되도록 홈페이지 이름은 '팔로알토 배달'이었다. 덕분에 웹사이트를 올린 지 30분 만에 첫 주문이 들어옴.
4. 그 어떠한 체계적인 시스템 없이 200개 배달 주문을 직접 발로 뛰며 배달했음. 대학생이었기에 공강 시간을 쪼개서 배달함.
5. 배달 후에는 고객들에게 서비스는 어땠는지, 어떤 경로로 우리 서비스를 알게 되었는지 물어봄. 이 피드백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개선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