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풀 계의 전설, Lyft가 고객을 모은 전략 5줄요약
우버 이전에 미국을 점령한 서비스의 초기 시장 진입 전략
1. Lyft는 카풀 서비스임.
2. 다른 카풀 서비스와 달리 페이스북 API를 활용해서, 페북 친구끼리 카풀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듦. 아예 모르는 사람과 카풀하는 것에는 거부감이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기 때문
3. 첫 타깃은 코넬 대학교였음. 개구리와 비버 인형탈을 쓰고 대학교 사람들에게 광고지를 돌림. 덕분에 코넬대 20%가 서비스를 사용하게 됨.
4. 이후 모바일 앱 시장을 신경 쓰지 않다가 Uber, Sidecar 등 다른 서비스에 밀리게 됨.
5. Lyft도 모바일 시장에 합류해서 회복하는 추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