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anotoly Aug 21. 2022

카풀 계의 전설, Lyft가 고객을 모은 전략 5줄요약

우버 이전에 미국을 점령한 서비스의 초기 시장 진입 전략

1. Lyft는 카풀 서비스임.


2. 다른 카풀 서비스와 달리 페이스북 API를 활용해서, 페북 친구끼리 카풀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듦. 아예 모르는 사람과 카풀하는 것에는 거부감이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기 때문


3. 첫 타깃은 코넬 대학교였음. 개구리와 비버 인형탈을 쓰고 대학교 사람들에게 광고지를 돌림. 덕분에 코넬대 20%가 서비스를 사용하게 됨.


4. 이후 모바일 앱 시장을 신경 쓰지 않다가 Uber, Sidecar 등 다른 서비스에 밀리게 됨.


5. Lyft도 모바일 시장에 합류해서 회복하는 추세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판 배달의민족 Doordash의 초기전략 5줄요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