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씬날 Jul 02. 2018

내가 쓰는 스얼레터 05

제주에서 숲을 보다

토요일, 제주도에 왔습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출발하기 전부터 태풍 소식을 접했는데 생각보다 무사히 이틀을 보냈습니다. 쨍 맑은 제주도 좋지만 이상하게 축축한 제주도 매력적이거든요. 


제주에는 아름다운 바다만큼 신비롭고 웅장한 숲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저는 사려니숲길에 다녀왔습니다. 비가 많이 와서 땅은 질퍽였지만 비를 머금은 숲은 더 맑고 상쾌한 기운을 뽐내고 있었습니다.  


사려니숲길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어 여기저기 찍어보았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스마트폰 카메라의 프레임에는 숲의 모습이 오롯이 담기 힘들었습니다. 저기 멀리까지 이어진 커다란 숲을 제대로 느낄 수 없었죠. 이후에 갔던 바다에서도 그랬고, 녹차밭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일요일 오후 방문한 맥주 양조장에서 평소에 먹던 맥주를 어떻게 만드는지 전 과정을 볼 수 있는 투어를 했습니다. 어떤 고민과 철학을 갖고, 어떤 방식으로 그 맥주가 만들어졌는지 알고 난 후에 먹는 맥주의 맛은 이전과는 달랐습니다.  


나는 늘 어떤 것의 일부분만 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보고 있는 프레임 바깥을 보기 위해서 조금 더 고개를 움직이고 발을 내딛고 손을 뻗어보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만든 사람의 노고를 생각하고 말을 건네는 사람의 생각을 존중하고 해내는 사람의 노력에 손뼉 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숲 전체를 보기 위해 멀리 내다보면서도 바로 앞에 마주한 나무를 쓰다듬어주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그냥 제주가 좋다는 말이 조금 거창하게 길어졌네요. 시원한 일주일 보내세요.  


폭풍전야의 제주에서 나리 드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