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린 Aug 14. 2020

사랑의 언어

그는 언제나 나의 애정표현에 목말라했다. 이상하게도 그에게 쉽게 사랑 고백을 하지 못했다. 애칭을 부르는것 조차 마냥 어색하기만 했다. 친구들에게는 아무렇지않게 표현하던 마음을 그에게만은 할 수 없었다.


넘치는 이 마음을 어떻게 표현해야하는지 늘 고민이었다. 당연한 단어말고, 남들과는 조금 다른 우리만의 언어로 표현을 하고싶었다.


표현에 서툰 나에게 그는 언제나 괜찮다며 천천히 연습하면 되는거라며 토닥였다. 그리곤 너는 그저 받기만하라며 자신이 더 많이 표현하겠다며 그렇게 매번 넘치는 마음을 주고 또 줬다. 그러면서도 종종 장난스러운듯한 말투로 서운함을 내비추곤했다.


“아마도, 당신을 향한 내 마음의 그 크기가 너무도 커서 쉽게 표현이 안되는거 같아요. 당신에게하는 한마디 한마디가 나에게는 아주 큰 의미거든요. “


나의 말에 그는 활짝 웃으며, 나를 꼭 껴안았다. 그의 품은 나를 가장 편안하게해주는 안정제였다. 미처 말에 담지 못했던 마음을 담아 그를 더 꽉 끌어안았다. 가슴 깊이 전해지도록 온 힘을 다해 안았다.


속삭이듯 내뱉은 고맙고 사랑한다 나의 말에 그는 더없이 환한 미소를 지어보였다. 그는 미소가 참으로 예쁜 사람이었다. 용기내어 고백하길 잘했다고 생각했다. 이렇게도 찬란한 미소를 볼 수 있으니, 이제는 조금 더 자주 말해야겠다고 혼자서 되뇌었다.


여전히 짧은 이 두 문장에 마음을 담기엔 부족하다 느껴졌지만 지금 가장 해주고싶은 말이었다. 특별한 우리들만의 언어가 아니여도 충분히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그렇게도 우린 사랑을 하고 있었다.


세상 모든 연인들은 사랑을 할 때 시인이 되나보다. 소중한 마음을 조금이라도 더 깊이 전하고싶어서.


이전 05화 공식이 깨지는 순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