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일드맥스 ETF에 투자하기 좋은 시기는

by 황금별

최근에 일드맥스 ETF 중 코니의 상승세가 좋네요. 여러가지 좋은 뉴스들이 들려오고 있어서 실적 개선으로 반영된다면 2023년 하반기에 출시 후 강했던 CONY의 모습이 재현될 수 있기를 기원해 봅니다.


오늘은 아주 간략하게 일드맥스 CEO가 직접 인터뷰한 내용을 기준으로 일드맥스 ETF에 투자하기 좋은 시기는 언제인지를 안내드려 볼게요. 이 의견은 황금별 개인적인 의견이 아니라 일드맥스 CEO의 공식 인터뷰 견해이고, 해당 영상은 일드맥스 한국 파트너사인 주식회사 이자의 인터뷰 영상을 참고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림2.jpg

만약 일드맥스에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가 배당락일 전에 사야하는지, 배당락일 후에 사야하는지 고민이 된다면 배당락일 직후가 좋다고 일드맥스 CEO는 견해를 밝혔는데요. 그 이유는 배당락으로 인해 가격이 떨어져서 싸게 살수가 있는 찬스이기 때문이죠. 일드맥스 CEO가 말한 이 투자 전략은 사실 전통적인 배당주 투자의 기본 전략이기도 합니다. 배당은 공짜가 아니므로 배당주나 배당을 주는 ETF들은 배당락일 당일에 배당락만큼 주가가 떨어지고 시작하죠. 따라서 해당 종목에 장기간 투자할 생각을 가지고 투자를 하고자 마음먹은 투자자라면 배당락일 당일에 싸게 사는게 유리하긴 합니다. 다만 저같은 경우는 배당락일 전에 매수해서 배당을 받는 전략을 종종 취하곤 했는데요. 최근에는 저도 장기간 투자할 슈드나 제피큐 같은 종목들은 투자할 시기 즈음 해당 ETF의 주가가 좀 하락세라면 배당락일 당일에 매수해두기도 합니다. 따라서 일드맥스에 장기간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이라면 MSTY든 CONY든 TSLY든 해당 종목의 주가가 하향세를 타는 시기에 배당락일에 매수를 해두는 전략을 검토해보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또한 일드맥스 ETF의 가장 중요한 투자 전략은 매월 주가의 3%에서 8%에 달하는 배당금을 현금으로 쌓아두지 말고 재투자하라고 조언을 했네요. 재투자 종목은 전반에 걸쳐 고루게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했는데, 아마도 일드맥스 ETF 들을 분산투자하라는 의미같이 들렸습니다. 일드맥스 ETF 전반에 투자하는 일드맥스 유니버스 YMAX를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ETF를 투자할 때 ETF를 설계 기획한 자산운용사의 투자전략을 충분히 학습한 후에 이런 투자 전략이 내 투자성향과 목표에 잘 부합하는지를 분석한 후 투자에 임해야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일드맥스 ETF는 높은 분배율을 가졌지만, 자칫 잘못 이해하고 투자하면 큰 손실도 볼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기초적인 학습을 충분히 하고 심사숙고해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일드맥스에 관한 기초적인 내용들은 계속 업로드 해볼게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