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만남의 기록, 7회차 - 푸른콩장 퍼포먼스

by 김나솔
우리의 관계를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무엇일까요?


양용진 원장님을 모시고 진행한 밋업앤톡 - 푸른콩장 퍼포먼스를 진행하면서, 많은 것을 느끼고 생각했습니다. 참석해주신 분들이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셨지만, 다하지 못한 이야기가 더 많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그랬습니다. 여운이 남고, 제 안에 간질간질 했던 것들이 명료해지는 경험도 했습니다. 이 당연한 걸 왜 몰랐지? 싶을 정도로요.


많은 이야기가 있지만, 저는 만남의 기록으로 두 가지 단어를 적어봅니다.

- 게스트님이 느낀 '위로'

- 참석자분들이 느낀 '유대감'


게스트님은 이 시간을 통해 위로 받았다고 단어로 말씀하셨고, 참석자분들은 각양각색의 이야기를 해주셨지만, 저는 전체적으로 참석자분들이 양용진 원장님을 보며 응원하고 지지하는 마음, 잘 해나가주셨으면 하는, 잘 풀려나갔으면 하는 바람 같은 것을 느꼈다고 생각해요. 한편 수척해지신 원장님을 보며 애잔함을 느끼시지 않았을까 생각도 들었어요. 그리고 응원과 애잔함의 느낌을 함께 느끼고 있다는 유대감 같은 것도 느끼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물론 참가자 분들의 속마음을 제가 들여다볼 수는 없지만요.) 그나저나 이날 우리 참 많이 빵 터졌어요. 와하하 하는 소리가 다시 들리는 듯 합니다.


여러분은 어떠셨나요?


단톡방이 요즘 많아서 피로할 수도 있지만, 나중으로 미루기에는 이날의 감흥이 너무 진한 것 같아요.

참석자분들이 카톡방 개설을 희망하시면 만들어 볼게요! 문자로 카톡방 희망한다는 분이 몇 분 계시면 만들어볼게요!


후기나 사진 등은 가볍게 문자로 공유 부탁해요. 모아서 이 글에 더 넣어서 한 번 더 공유 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또 만나요!


밋업앤톡

진행자 김나솔 드림


p.s1: 자리가 협소해서 신청하신 분들 모두 모시지 못해 죄송합니다. 다음에 소식이 있을 때 알림 드릴게요!

p.s2:사진 중에 고퀄의 멋진 사진은 제주로부터 대표님이 찍어주신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공유해주셔서 감사해요 ^.^!) 다른 분들도 사진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차근차근 올려서 함께 볼 수 있게 할게요!

p.s3: 탑동페어링 시즌 1은 일단락 됩니다! 2월 28일 쫑파티에 오실 분은 청바지 입고 만나요~


밋업앤톡. 석달 간의 팝업펍을 마무리하는 쫑파티 초대글


밋업앤톡 양용진 셰프님.pn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만남의 기록. 외솔 잘 지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