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ASU May 21. 2016

#.나만 아는 이야기

이야기-  리처드 파커스, 양요섭


보잘것없는 상상력에 힘을 더해주는

모든 음악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야기

리처드 파커스 x  양요섭

그렇게 모두의 마음 속엔 소복소복 이야기가 쌓인다.


이 노래를 듣다 보니 많은 것들이 생각났지만, 그중에서도

 문득 잊고 있었던 꿈이 생각났다.


이전에 그런 꿈을 꾼 적이 있다.

끊임없는 계단을 내려가고 있는 나, 계단 옆으로는 빼곡히 책들이 꽂혀있었고,

먼지 쌓인 골동품들이 잔뜩 이었는데

나는 두리번거리며 그 끝이 보이지 않는 계단을 천천히 내려가는 그런 꿈.


꿈에서 깨자마자 이 장면은 꼭 나중에 그려봐야겠다 싶어

메모를 해 놓았던 것을 까맣게 잊고 있다가

노래를 듣는 순간 이 꿈이 생각났던 건 내 옆으로 꽂혀있던 그 무수한 책들때문이었나보다


우리의 하루는 기록하지 않을 뿐이지 매일 소리 없이 쌓여간다.

그것이 특별한 하루였다면, 사랑했던 날들이었다면, 슬퍼했던 날들이었다면

더더욱이나 강하게 각인되어 계속 기억되는 것이라고,

그렇게 나만의 이야기들이 쌓이면 한 사람은 한 권의 책이 되는 것이라고,


세상 어디에도 없는 단 한 권의 책.

그 사람만의 이야기가 담긴 책.


나는 오늘 어떤 이야기를 마음에 담았을까?

나는 어떤 책이 될까?




여담이지만 꿈을 꾼 뒤 가장 먼저 들었던 생각은,

나는 그때 내 오래된 기억의 계단을 내려갔던 건 아닐까- 하는 거창한 생각 -

그리고

그 책들에는 어떤 내용이 적혀 있었을까... 하는 물음.


매거진의 이전글 #.과거에 갇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