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자연히 Jan 19. 2023

요리는 내가 좋아하는 걸로

003

오늘 아침 냉장고 문을 열어보니 안이 텅텅 비었다. 계란도 없다.

장을 봐야겠다 싶어서 씻고 나갈 준비도 다 끝냈는데

안방에서 작업하던 남편이 유튜브에서 공포괴담 모아둔 걸 발견했다면서

같이 보자고 신난 춤사위로 나를 불렀다.

그래서 그냥 침대에 누워버렸다. 앱으로 배달시키면 무거운 것도 많이 살 수 있으니까!


무시무시한 공포 썰에 연신 무서워! 너무 무서워!를 외치면서

눈과 손은 빠르게 앱을 훑었다.

뭘 사놔야 한동안 장을 안 볼 수 있을까.

오늘은 뭘 해먹을까.


이것저것 쟁여둘 것을 고르고 마지막으로 채소 카테고리를 보는데 

쪽파가 눈에 들어왔다.

파전!

파전 먹으면 너무 맛있겠다!

파만 들어간 파전을 먹으면 아쉬우니까 해물믹스도 사야겠다!

콧노래를 부르면서 결제했다.


몇 시간 뒤 주문한 재료들이 오고,

나는 바로 부엌 앞에 섰다.


김치볶음밥이랑 파전이 어울리는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오늘 그걸 다 먹고 싶으니까 다 한다.

우리집 요리사는 나니까 내가 하고 싶은대로 한다.


먼저 김치를 잘게 썰고 식용유를 두른 팬에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준다.

어느 정도 됐다 싶으면 갓 지어놓은 흰 쌀밥을 크게 두 번 퍼서 넣는다.

같이 볶아주다가 케찹 두 바퀴를 둘러준다.

그리고 다 볶은 밥을 팬 한 쪽으로 밀어넣고

계란을 풀어 스크램블이 될 때까지 익힌 뒤에 하나로 합쳐준다.

그리고 불을 끄고 참기름을 한 바퀴 두른다.


20살 처음 자취를 할 때 엄마에게 배운 두 번째 요리 레시피다.

첫 번째 요리 레시피는 뭐였냐면 김치전이었다.

맞다. 나는 김치 없이 못 사는 사람이다.


아무튼 김치볶음밥을 다 만들어두고

빠르게 쪽파를 씻고 썰었다.

부침가루를 넣고 물을 넣고. 반죽을 어느 정도 만들면 계란 한 알을 깨뜨려준다.

해물믹스까지 다 섞고 나면

동그란 팬에 두 장 구워준다.


대학생 자취시절 내내 별명이 전 마스터였는데,

전 하나는 기막히게 굽는다고 해서 친구들이 붙여준 별명이었다.

전 잘 굽는 건 엄마 피를 그대로 물려받았다.



내가 먹고 싶은 요리는 과정이나 뒷정리나 하나도 귀찮지 않다.

먹고 싶은 욕망이 훨씬 더 커서이지 않을까.


하고 싶은 걸 하는 건 어떤 일이든 내 몸은 힘들지라도 마음은 힘들지 않다.

오히려 마음이 더 채워지는 느낌을 받는다.

아니, 배가 채워져서 그런가!

작가의 이전글 홈 레스토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