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전환율이란? 성공적인 마케팅, UXUI 디자인의 핵심





UXUI 디자이너도 마케팅 지식이 있어야 훨씬 효과적인 아이디어를 낼 수 있음. 우리 디자이너들에게도 유용할만한 마케팅 정보인 '전환'에 대해 정리했음.






전환


마케팅 목표는 구매, 가입, 다운로드 등 다양함. 그러한 목표 행동을 완료하는 것이 '전환'. 그 목표의 종류는 다음과 같음.


구매: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            

회원가입: 웹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는 것            

(위의 회원 가입 외의) 가입: 뉴스레터나 이메일 리스트에 가입하는 것            

다운로드: 앱, 전자책, 보고서 등을 다운로드하는 것            

문의: 문의 양식을 작성하거나 상담을 요청하는 것            

SNS (소셜 미디어) 상호작용: 좋아요, 공유, 댓글 등 소셜 미디어에서의 특정 활동하는 것            







전환율


(conversion rate)


전체 사용자들 중 위와 같은 전환 행동을 한 사용자들의 비율.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를 측정하는 중요한 지표임.






매크로 전환


(Macro Conversions)


비즈니스의 주요 목표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중요한 전환. 회사의 주요 성과 지표(KPI)와 직접적으로 연관됨.


-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 구매

- 서비스 가입

- 신청서 제출

- 유료 구독 서비스 등록






마이크로 전환


(Micro Conversions)

매크로 전환에 앞서 발생하는 작은 단계의 사용자 행동을 의미. 이러한 행동은 사용자가 매크로 전환을 달성하기 전에 취하는 단계적인 행동. 마이크로 전환은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고, 최종적으로 매크로 전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임. 


- 웹사이트 회원 가입

-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 상품 페이지 조회

- 장바구니에 상품 추가





작가의 이전글 '부러움'에서 자유로워지는 초간단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