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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여정지도, '이렇게' 그리면 안돼요!

초보 UXUI 디자이너를 위한 팁


고객 여정 지도


고객 여정 지도 = Customer Journey Map = CJM


고객 여정지도란 무엇인지, 이 조사방법을 언제 쓰면 되는지에 대한 내용은 온라인에서 조금만 검색해보면 상세한 자료가 차고 넘쳐나요. 이 글에서는 고객여정지도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지는 않을거에요. 개념에 대한 것은 구글링 해보시거나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영상 영어로 되어있음)


이 글에서는 초보 UXUI 디자이너들이 고객여정 지도를 (Customer Journey Map. CJM) 그릴 때 자주 범하는 실수와 그에 대한 해결방법을 얘기해볼 거에요.


⬇ 고객여정지도 뜻, 작성 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mSxpVRo3BLg







초보 UXUI 디자이너들이 고객여정 지도를 그릴 때 자주 범하는 실수


구체적으로 작성하지 않는 다는 것!


이제 막 입문한 디자이너분들의 리뷰를 많이 봐왔어요. 그리고 그분들의 포트폴리오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특징들이 몇가지가 있어요.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디테일'의 차이에요. 비단 고객여정지도에서 뿐만 아니라 디자인 시스템도 그렇고, 플로우 차트도 그렇고 디테일이 전반적으로 약한 편이에요. 쉽게 말해서, 구체적이지 않다는 뜻이에요. 


( X )

⬇ 구체적이지 않은 고객여정지도


( O )

구체적인 고객여정지도






그에 대한 해결방법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고객여정지도이니, 고객 여정 지도를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방법에 대한 얘기함 해볼게요. 디자인 시스템이라던가 플로우 차트 구체적으로 만드는 방법 등은 다음번에 기회가 되면 그때 또 자세히 얘기해보도록 할게요.



고객여정지도를 구체적으로 그리는 방법:

- 사용자의 손가락이 모바일 폰 화면에 닿는 모든 순간을 전부 적는다고 생각하고 작성하기!



⬇ UXUI 디자인 온라인강의

https://needesign.liveklass.com/classes/177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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