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반병현 Mar 17. 2020

IQ 상위 1% 고지능자를 위한 단체

코딩하는 공익

  필자는 머리 좋은 사람들을 좋아한다. 말이 잘 통하거든. 그래서일까? 편하게 연락을 주고받고 가까이 지내는 사람들 중에 멘사 회원이 흔하다.


  멘사 회원들은 스스로를 멘산이라고 부른다. 필자는 원래 멘산들을 놀려 대느라 바빴다. 왜냐고? 멘사 시험을 치기 위해서는 돈을 내야 하고, 매년 회비를 추가로 납부해야 하기 때문이다. 여기서 꿀팁을 하나 주겠다.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 멘사 회원을 멘산이라고 부르면 굉장히 부끄러워하고 고통스러워한다.


  며칠 전.


  멘사 회원인 친구와 카톡을 하던 중 멘사 이야기가 나왔다. 그 친구 왈, 멘사 입회가 중단되었다고.


  "엥? 왜?"

  "시험 감독관이 부족해서 시험을 못 친대. 홈페이지 들어가니까 공지 뜨던데?"

  

  사실이었다. 아래와 같은 공지사항이 올라와 있었다.



  멘사코리아에서는 테스트 감독권한자 인원 부족 등의 내부사정으로 불가피하게 2020년 1월부터 입회 테스트를 잠정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원활한 테스트 재개를 위하여 제반사항에 대해 정비, 개선하는 시간을 갖고자 하오니, 멘사코리아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께 이 점 양해를 구합니다.

  가능하면, 올 상반기 중에

  입회 테스트가 재개될 수 있도록 멘사코리아 모든 조직과 구성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20. 1. 9

  멘사코리아



  "너 이제 멘사 가입 안 하는게 아니라 못 하는 거임."

  "어. 반박을 할 수 없게 되어버렸네."

  

  아. 왠지 모르게 기분이 이상했다. 별로 가입하고 싶은 생각도 없었고 돈도 아깝다고 생각해왔는데, 막상 가입을 못 하는 상황이 되니 가입을 하고 싶어진 것이다. 청개구리 그 자체다. 그래서 결심했다.


  "나, 나도 멘사 같은거 가입 할거야."

  "그러시던가."

  

  심드렁한 친구의 반응에 더 자극이 왔다. 아아.


  "이왕이면 사람 많은 곳이 좋겠지? 단체니까 사람이 많아야 재미가 있지."

  "뭐야 너 진짜 하려고? 어휴 돈 아까운 줄 모르네."

  "조용해봐."


  구글에 high iq society라고 검색했다. 영문 위키백과를 비롯해 몇 군데를 돌다가 고지능단체들이 모여서 만든 협회를 발견했다. 모객을 열심히 하는 단체라면 이런 협회에 가입하지 않았을리가 없지. 이 협회에 가입된 단체 목록을 띄워봤다.


이어지는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hban.tistory.com/23





매거진의 이전글 노동청 공익과 브런치 악플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