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반병현 Jun 01. 2020

브런치를 떠나 티스토리에 정착하기 (1)

광고 부착하기

  브런치를 떠나 티스토리로 정착한지 3일차. 이제 급한 불은 다 껐다. 그동안 있었던 일을 정리하며, 필자처럼 티스토리에 정착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가이드를 남겨 본다.


  티스토리에 가입해서 블로그를 개설하고, 마음에 드는 스킨을 고르자. 그 다음에는 카테고리를 만들고, 글을 작성하면 된다. 그리고 나서 해야 할 일들을 정리한다.


  오늘은 블로그에 광고를 붙이는 과정을 안내해 보겠다. 먼저 티스토리에서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광고들을 살펴보고 구글 애드센스 부착법을 알아보겠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추천하는 이유는 운영사가 구글이라서다. 필자는 광고주의 입장을 겪는 위치에도 서 있는데, 아무래도 여러 광고 서비스 중 구글에만 광고를 제출하게 되더라.



1.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광고 확인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었다면 블로그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자. 그리고 좌측 메뉴에서 '플러그인'을 클릭한다.


플러그인 메뉴 위치

  그러면 플러그인 목록이 나타난다. 메뉴들을 자세히 보면 '#수익'이라고 적혀있는 메뉴들이 있다. #수익 해시태그를 클릭해 보자.


#수익 이라고 표기된 항목을 클릭하자.


티스토리와 연동되는 수익창출 플러그인 목록


  짜잔. 티스토리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광고 목록이 나타난다. 현재 티스토리는 공식적으로 아래 네 가지 종류의 광고를 지원한다.  

  (1) 다음 애드핏

  (2) 구글 애드센스

  (3) 데이블

  (4) 텐핑



  물론 이 외에도 광고를 부착할 수 있기는 한데, 이왕이면 그냥 공식 지원 되는 광고를 사용하자. 지금부터 위 네 가지 광고 중 어떤 녀석을 골라야 할 지 알아보자.


이어지는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브런치에서 티스토리로 옮기며 느낀 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