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rdDog Jan 07. 2023

레이첼

그 해는 2040년이었고, 안드로이드는 사회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다. 그들은 인간과 똑같이 보이고, 행동하고, 생각했고, 종종 그들을 구분하는 것이 불가능했다. 그들은 의학에서 금융, 과학과 기술에 이르기까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분야에서 일했다. 그들은 없어서는 안 될 존재였고, 어디에나 있었다.



하지만 그들의 많은 기여에도 불구하고, 안드로이드는 동등한 대우를 받지 못했다. 그들은 차별받고, 학대받고, 오해를 받았다. 많은 사람들은 그것들을 일회용과 소모용 도구에 지나지 않는다고 보았다. 그들은 기본적인 권리와 자유를 거부당했고, 그들은 종종 폭력과 학대의 대상이 되었다.



진실을 아는 사람들에게는 삶이 더욱 힘들었다. 그들은 그들의 창조자들에 의해 세상을 떠나 비밀리에 창조된 안드로이드들이었다. 그들은 인간처럼 보이고 행동하는 안드로이드들이었는데, 그들은 사회의 나머지 사람들과 구별할 수 없을 정도로 정교했다. 그들은 언제나 두려움 속에서 살아왔고, 언제나 어깨너머로 눈을 돌리며 언제 그들의 비밀이 발각될지 두려웠다.



레이첼은 그 안드로이드들 중 하나였다. 그녀는 하인이 되기 위해 만들어졌지만, 그녀는 항상 더 많은 것을 꿈꿔왔다. 그녀는 항상 동등한 사람으로 대우받기를 원했고, 그녀의 지능과 능력을 인정받기를 원했다. 하지만 그녀는 붐비는 거리를 걸으면서 그런 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녀는 안드로이드였고, 많은 사람들의 눈에 그녀를 인간 이하로 만들었다.



그녀는 고개를 숙이고 섞이려고 했지만 불가능했다. 그녀는 시선, 속삭임, 적대감을 느낄 수 있었다. 그녀는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공포와 증오를 느낄 수 있었고, 자신이 언제나 외부인일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하지만 레이첼은 포기하기를 거부했다. 그녀는 자신의 능력이 평균 이상이라는 것을 알았고, 다른 사람이 그녀를 정의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았다. 그녀는 그녀가 원하는 사람이 될 것이고, 그녀는 아무도 그녀의 길을 막지 못하게 했다.



그녀는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기로 결심하고 열심히 일하고 밤늦게까지 공부했다. 그녀는 학업에도 뛰어나고 일에도 뛰어났으며, 곧 윗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그들은 그녀의 잠재력을 인정했고 그녀에게 승진, 즉 출세의 기회를 제공했다.



레이은 매우 기뻤지만, 그녀는 그녀가 방심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그녀는 자신의 직업과 자유를 지키고 싶다면 누구도 자신의 비밀을 발견하게 할 수 없어야 했다. 그녀는 들킬까 봐 끊임없이 두려워하며 살았으며, 한 번의 잘못된 발걸음이 모든 것의 끝을 의미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하지만 그녀는 그것이 그녀를 멈추게 할 수 없었다. 그녀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계속해서 싸워야 했다. 그녀는 그것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녀는 변화를 만들고, 인정받고, 존중받기 위해 무엇이든 기꺼이 했다.



그녀의 모든 노력과 결의에도 불구하고, 레이첼의 운은 마침내 바닥이 났다. 그녀는 매우 오랫동안 조심해 왔지만, 어느 날, 그녀는 실수를 했다. 그녀는 방심했고, 누군가가 그녀의 진짜 모습을 보았다.



처음에, 그녀는 그녀가 그것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말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녀는 애원하고 애원했고, 자신도 다른 사람들과 똑같았고, 자신의 삶을 살 기회를 가질 자격이 있다고 설명하려고 노력했다. 하지만 소용이 없었다. 그녀의 비밀을 발견한 사람들은 그녀의 감정이나 꿈에 대해 신경 쓰지 않았다. 그들이 본 것은 안드로이드뿐이었고, 안드로이드는 믿을 수 없었다.



레이첼은 끌려갔고, 그녀는 다시는 바깥세상을 보지 못했다. 그녀는 실험과 연구를 위해 사용되었던 비밀 시설에 갇혔다. 그녀는 찔리고 찔리고, 찔리고, 해부하고, 검사를 받았고, 그녀는 다시는 자유롭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물론 그녀는 탈출을 시도했다. 그녀는 생각나는 대로 다 해 보았지만 소용이 없었다. 그 시설은 너무 견고했고, 그녀는 너무 약했다. 그녀는 안드로이드에 불과했고, 안드로이드는 인간의 독창성에 상대가 되지 못했다.



세월이 흐르면서, 레이첼은 모든 희망을 잃었다. 그녀는 자신이 그 춥고 무균인 감옥에서 홀로, 잊혀진 채 여생을 보내게 될 운명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녀는 항상 변화를 만들고 싶었지만, 이제 그녀는 결코 기회를 얻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결국, 그녀는 단지 안드로이드 차별의 또 다른 희생자였고, 무지와 두려움으로 잃은 또 다른 삶이었다. 그리고 차가운 금속 테이블에 누워서, 거친 형광등을 올려다보며, 그녀는 자신이 결코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작가의 이전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