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갈대의 철학 May 30. 2019

원래 내것은 없었다

- 원래 내 것이 아니었다

원래 내것은 없었다

- 원래 내 것이 아니었다



                                       시. 갈대의 철학[겸가蒹葭]





하늘을 올려다보며

물어보았어


너는 왜  

내가 고개를 떨구고 싶을 때

울적한 날에만 

하늘을 올려다볼 수밖에 없게 만들었는지를

원래 내 것이 아니어서 그럴 거라고 생각했어


모든 게 내 것이 아니었다


이번엔 하늘이 내게 먼저

을 바라보며

에게 물어보았어


는 왜 슬플 때

하늘만 바라봐야만 하였었는지를

기쁜 날에는

앞만 바라보고 걸어간 기억만 아득한데

 마음이 공허할 때만

나를 찾아와서 물어왔었 


원래 그것은 네 것이 아니어서 그럴거라면서


2019.5.29 조계사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의 자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