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갈대의 철학 Aug 14. 2023

당신의 정원

- 당신의  화원

당신의 정원

- 당신의  화원


                                      시. 갈대의 철학[겸가蒹葭]



나는 해마다 찾아오는

당신마음

당신의 사랑을 심어

당신의 정원을 가꾸어 갑니다


사시사철마다 들녘에 피고 지는 

당신이 좋아하는

야생화 꽃동산을 만들어


뿌리가 깊지 않아도

살아가고

삶을 지탱할 수 있는


거친 들녘에

불어오는 바람에도 흔들려야

내가 살아가는 존재의 이유를

르쳐 준

당신 곁으로 다가섬을 알아가고


흔들려야 나의 약한 마음을

더욱 튼튼히 지탱할 수 있는


삶의 혜안을 일깨워준

나를 사랑해 주는 당신이 있어

참으로 고맙고

감사함의 배려가 무엇인지를

알아갑니다


나는 오늘처럼 

비가 내리는 날에는

비를 맞으며 걸어가

당신과의 사랑을 꿈꾸어 갑니다


봄에는

꽃의 낙화의 슬픔을 기억하고

사랑한다면 별빛처럼 빛나지만

늘 이별을 가지고

다시 태어나는 순리를 일깨우고


여름에는

태양이 지지 않는 나라에

사랑할수록 그리움만 더해갈 때


늘 절정의 순간에는

애틋함이 묻어나 잠 못 이루는

밤이 찾아오고


늘 당신이 곁에 없어도

행복할 수 있는 마음이

기다림으로 다가서는 인내를

배워갑니다


가을에는

뜨겁던 여름날

불타는 사랑의 증표가

우리의 지난 사랑의 낙관이 되어가는

붉은 단풍의 의미를 퇴색할 때

사랑은 언제나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지난 우리들 사랑의 추억이 말해주고


겨울에는

지난 우리들 사랑이

흰 눈에 덮여 겨울 내내

쌓이며 내려와


이듬해 따뜻한 햇살에

살갑게 불어오는

봄바람에 피어나는 

첫 마음의 마음을 전해준


복수초의 마음이

인고의 마음으로 다시 태어나

사랑의 행복의 결실이라  

믿고 의지할 거예요


눈이 녹고 아지랑이 꽃 피어나면

당신이 가꾸어 놓은 뒷동산에 올라

당신의 사랑으로 만들어 준

당신의 화원을 그리 오래도록

회자하며 기억합니다  


2023.8.4 순천국가정원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백일홍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