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기만 Oct 02. 2021

[유튜브만들기2]유튜브만든지한달째

유튜브 만든지 한달째다. 총 11개의 클립을 만들었다. 주제는 내 스스로의 다짐에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오디오북처럼 들어려고 만들고 있다. 현재는 이게 나에게는 가장 최선의 주제고 최선의 방법인것 같다. 영상의 질을 높이기 위해 편집프로그램도 배우고 있다. 


다빈치 리졸브, 프리미어프로, 파이널컷등 이외에도 많은 프로그램이 있다. 그 중에 무료이면서도 사용하기 쉬운 다빈치 디졸브를 주로 사용한다. 용도는 동영상 배경음악 입히기. 영상에 배경음악이 들어가는 것과 안들어가는건 분위기가 많이 차이가 난다. 저번편에서 말했듯이 모든 자막작업은 미리캔버스에서 더빙은 클로바 더빙을 이용한다. 그런데 여기에 음악을 쉽게 입힐 수 있는 기능이 없다.


어쩔수 없이 편집프로그램을 찾게 되었고 처음에 가장 유명하다는 프리미어를 설치했다. 처음하는 입장에서 너무 복잡했다. 그래 그렇게 복잡하니까 좋은 품질의 영상을 만들 수 있게지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그냥 음악만 입히고 싶은데 이렇게 쉬운 작업도 어디서부터 해야할지 모르겠더라. 그래서 좀 더 쉽고 직관적인 프로그램을 찾은게 다빈치 리졸브다. 


무료에 있을만한 기능은 다 있는데 프리미어만큼 복잡하지 않다. 그리고 티스토리에 사용법이 50개정도 가능한 작업을 쪼개져있는 포스트가 있어서 내가 정확이 뭘 원하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수 있었다. 내가 제일 하고 싶은건 영상 배경음악 더빙을 렌더링했는데 배경음악이 조그만 더 작았으면 했다. 참 간단한 작업인데도 처음하려니까 잘 안되더라. 


결국은 배경음악을 줄이고 완성! 이제는 각 프레임당 주제에 맞는 사진도 삽입줄도 알고 11편을 만드는 동안 좀 손에 익은 것 같다. 요즘은 공부 다하고 만들지 않고 만들면서 공부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 만든 동영상이다. 윤석금회장의 나의신조라는데 나도 아침에 귀로 들으면서 따라하는 리추얼을 만들까한다. 오늘도파이팅

윤석금회장의 나의신조 플러스 내가 좀더 플러스한것들 

https://www.youtube.com/channel/UCow-BCcPEe45k42a34e6MMQ[무한성장플러스] 제 유튜브채널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단상10] 태도와 요령의 차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