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주민들은 미스터캣이라고 부르는 사향고양이가 운영하는 캣카페에 오게 된 늘몽이와 밍카, 웅카
이곳은 마을주민들이 한번씩 들러서 향긋한 꽃잔에 커피나 차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는 곳이다.
밍카는 이곳에서 마을주민들에게 뭉치의 행방을 물어보는데 어떨까 하고 생각했다.
카페가 문을 열 시간에 맞추어 맨처음 늘몽이와 친구들이 도착했다.
아직은 카페문을 연지 얼마 되지않아서 인지 아무도 오지 않았다.
기다리는 동안 친구들은 미스터캣이 추천하는 향긋한 내음의 은방울 향 꽃 커피를 한잔하기로 한다.
미스터캣은 늘몽이의 일행에게 다가와서는
"오늘의 향꽃잔은 은방울꽃입니다.
은방울꽃이 싱싱하고 향긋하여 커피를 부어서 마시면 정말 은방울의 향을 제대로 느낄수 있을 겁니다."
이곳 캣카페는 미스터캣이 아침마다 특별한 향꽃잔을 만들어서 마을주민들에게 소개한다.
향꽃잔은 커피나 티를 부어서 마시면 그 꽃이 가진 특유의 향을 같이 음미할수 있어서 마을 주민들은 꼭 한번씩은 들러서 마시곤 한다.
오늘은 운이 좋게도 은방울향꽃잔을 마실수 있게 된 늘몽이와 친구들.
한참 은방울꽃의 향을 맡으며 마을 주민들이 들어오길 기다리는데
카페문이 열리며 코끼리화가가 들어온다.
코끼리화가는 캣카페의 단골손님으로써 언제나 모닝커피를 마신다.
"미스터캣~ 오늘의 향꽃잔은 뭔가요?"
미스터캣은 코끼리화가를 위한 향꽃잔을 내어주며 자리를 안내한다.
밍카와 웅카는 얼른 일어나서 코끼리화가에게 인사를 건넨다.
코끼리화가도 오랜만에 보는 밍카, 웅카에게 반가운 인사를 건네는데....
과연 코끼리화가는 뭉치를 본적 있을까?
커피나무(Coffee tree)
커피나무는 꼭두서니과에 딸린 상록수로, 커피를 얻기 위해 재배한다. 아프리카가 원산지이며, 아라비아커피나무 · 리베리아커피나무 · 콩고커피나무 등의 종류가 있다. 키는 6~10m쯤 되고 잎은 긴 타원형이며, 열대에서는 매년 꽃이 핀다. 꽃은 잎겨드랑이에 모여 달리는데 밑 부분은 통 모양이지만 끝은 5갈래로 갈라진다. 흰색이며 향기가 있다. 열매는 처음에는 녹색이다가 차츰 자주색으로 변한다. 열매 안에는 반구상이며 평편한 면에 홈이 있는 2개의 씨가 마주 붙어 있다.
열대 작물로서는 비교적 추위에 강하여 서리가 내리지 않는 지역이면 재배가 가능하다. 열매의 품질은 열대 고지대, 특히 아침에는 안개에 싸이고 낮에는 햇볕이 좋으며 밤에는 서늘하고 바닷바람이 불지 않는 곳에서 생산된 것이 좋다.
커피는 커피의 씨를 볶아 갈아서 만든 가루를 끓인 음료로, 독특한 향과 맛이 있으며, 세계적으로 널리 마시는 음료의 한 가지이다. 아프리카에서 오래 전부터 음료로 이용되던 것이 6세기경 아라비아에 전해져 재배되면서 아시아와 유럽에까지 널리 보급되었다. 아라비아 상인들이 독점하고 있던 커피나무를 16세기 이후 여러 나라 사람들이 몰래 가지고 나옴으로써 여러 곳에서 재배하게 되었다. 재배되는 곳에 따라 콜롬비아 · 브라질 · 과테말라 · 자메이카 따위의 이름이 붙는다. 향기 · 쓴맛 · 신맛 · 단맛 등 각각 커피의 특징이 있다.
<다음 백과사전 인용>
은방울꽃(Lily of the Valley)
다년생 초본으로 땅속줄기나 종자로 번식한다. 전국적으로 분포하며 산 가장자리의 다소 습기가 있는 곳에서 군락으로 자란다. 땅속줄기가 옆으로 길게 벋고 마디에서 새순이 지상으로 나오며 밑부분에 수염뿌리가 있다. 화경은 7~15cm 정도로서 잎보다 짧다. 밑에는 막질의 초상엽이 있고 그 속에서 2개의 잎이 나와 밑부분을 서로 감싸고 있다. 잎몸은 길이 12~18cm, 너비 3~7cm 정도로서 난상 타원형으로 가장자리가 밋밋하며 표면은 짙은 녹색이고 뒷면은 연한 흰빛이 돈다. 5~6월에 개화한다. 백색의 꽃은 종 같고 끝이 6개로 갈라져서 뒤로 젖혀지며 향기가 매우 좋다. 장과는 지름 6~8mm 정도로 둥글며 적색으로 익는다. 꽃은 총상꽃차례이고 밑으로 드리우며 화피는 넓은 종형이다. 잎이 ‘산마늘’과 비슷하지만 독이 강해 먹으면 안 된다. 구토와 설사, 심장 마비 등 중독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나 약으로 쓰인다.
은방울꽃의 꽃말은 ‘순결’, ‘다시 찾은 행복’이다. 유럽에서는 5월에 은방울꽃으로 만든 꽃다발을 받으면 행운이 온다고 믿어서 가장 가까운 벗에게 은방울꽃을 선물 한다고 한다. 향은 바람이 불어오는 곳이면 은은한 사과 혹은 레몬향이 강하게 전해 온다.
<다음 백과사전 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