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네버슬립 Dec 09. 2023

온라인보다 오프라인이 나을 수도

김해 피부과가 연말 마케팅을 하는 법


보톡스 990원


1. 보톡스 990원, 파격적일 수 있지만 이게 더 남는 장사일 수 있어요.


2. 어차피 피부과, 성형외과에선 매달 광고비를 꽤나 집행합니다. 경쟁이 치열하니 광고비 집행없이 신규 유입을 늘리기 쉽지 않습니다.


3. 하지만 요즘같이 지갑이 굳은 시기에는 광고비 효율이 낮을 수 있어요. 주변에도 작년, 재작년과 다르다는 이야기가 많아요.


 4. 그럴 바에는 오프라인으로 확실히 유인시킬 수 있는 쪽으로 비용 쓰는 게 나을 수 있어요. 


5. '확실한 할인가 + 1년에 단 한번(한정된 기간)'이란 장치로 유입을 만들고 객단가를 높이는 전략을 하는거죠. 아니면 연초에 새로운 프로모션으로 유입을 할 수 있고요. 


어차피 쓰는 돈이면 확실한 고객데이터를 확보하는 방향으로 실행하는 게 필요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드디어 도래한 취향의 시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